[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페펄앤드푹스코리아가 지난 6월 14일~15일 양일에 걸쳐 ‘2023 방폭모바일 디바이스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는 대산 서산수 골프앤리조트 대회의실과 울산 롯데호텔 샤롯데룸에서 열렸다.
공장 자동화와 센서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인 페펄앤드푹스코리아는 1945년에 독일에서 설립됐으며, 현재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진 글로벌 기업이다. 광학 센서, 초음파 센서, 인덕티브 센서, 용량 센서 등 다양한 유형의 센서 개발과 제조는 물론 산업용 통신 시스템, 프로세스 제어 시스템, 안전 시스템 등의 자동화 솔루션 개발 그리고 공장 자동화 시스템, 로보틱스, 스마트 제조 솔루션 개발 등 산업자동화 분야에 대한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대산과 울산 두 곳의 행사장은 매회 참석자들로 가득 차 높은 관심과 호응속에 치러졌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방폭 전화기와 테블릿PC만을 통한 보여주기식 방식을 탈피해 제품을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글라스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Mobile Device)와 무전기, 스마트글라스, HART, 세이프티, 스마트웍, 보안 솔루션 등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Mobile Application)으로 구분해 소개했다.
또 솔루션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실제 활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기기에 설치, 시연했다. 참석자가 직접 새로운 솔루션을 만져 보고 체험하며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 내며 만족도를 높였다.
실제 참석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스마트 모바일 기기가 업무에 도움이 될 거 같은가’라는 질문에 응답자 전원이 ‘그렇다’라고 답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했던 페펄앤드푹스코리아의 정답게 차장은 “참석하신 고객사 분들께서 만족해하시며 좋은 기회였다고 말씀해 주시는 것에 깊은 감사와 더불어 더 우수한 제품과 솔루션으로 보답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커졌다”면서,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한 고객들에게는 ‘찾아가는 세미나’를 통해 직접 만나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답게 차장은 “내년에는 5G로 업그레이드되는 신제품 Smart-Ex03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좀더 많은 솔루션을 업체와 협업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