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비엠,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성과 소통 강화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3.08.0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재환 대표 “글로벌 ESG 요구사항 맞춰 경영 계획 수립” 강조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에코프로비엠(대표 주재환, 최문호)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새로운 에너지 및 환경 개선 기술 개발로 인류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편리하게 한다’라는 에코프로그룹의 미션을 담았다.

에코프로비엠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이미지=에코프로]

이번에 공개한 보고서는 에코프로비엠의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에코프로비엠은 양극소재 시장점유율 1위 업체로, 이번 보고서를 통해 주주 및 투자자,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고 소통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보고서에 따르면, 에코프로비엠은 폐기물 재활용률이 99.4%에 달한다. 또 탄소중립 2050 선언,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탄소발자국 인증, 폐수 배출 규제 물질 감축 등 기후변화에 대응해 환경 친화 경영과 순환경제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에코프로비엠은 2023년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지원자를 선별하기 위해 투명한 채용절차, 합리적인 보상체계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특히 매년 혁신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제안을 선정, 채택하고 있으며 2022년 대상을 수상한 ‘하이엔드 NCA 양극소재 개발’, ‘외주 가공 생산성 향상’은 회사의 경쟁력뿐 아니라 임직원 역량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에코프로비엠은 지난해 투명 경영 체계 구축을 위한 활동도 활발히 진행했다. 이사회 내 내부거래위원회, 컴플라이언스위원회, 감사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총 4개의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외이사 과반수 확대를 통해 이사회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420억원의 자기주식 소각을 통해 주주친화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에코프로비엠 주재환 대표는 “ESG는 지속가능경영 달성을 위한 나침반”이라고 강조하며, “글로벌 ESG 요구사항에 맞춰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는 경영 의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