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론, Candiansolar 고출력 스트링 인버터 출시
  • 최용구 기자
  • 승인 2023.11.1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링당 19.9A CSI-110K/ 120K 모델 소개

[인더스트리뉴스 최용구 기자] 다사론(대표 강신석)은 고출력 모델용 Candiansolar 스트링 인버터를 국내에 소개했다.

다사론 자회사 써니그린은 지난달 Candiansolar 스트링 인터버를 국내에 런칭했다. 

Candiansolar 19.9A 고출력 스트링 인버터 [사진=다사론]

출시한 인버터는 CSI-110K/ 120K 모델로 제품은 TUV, CE, KS 인증을 모두 마쳤다. 

회사에 따르면 개발 과정에선 기후 테스트를 거쳐 고출력 모듈에 적합토록 완성됐다.  

제품은 스트링당 19.9A로 태양광 시장에서 요구하는 고출력 모듈용으로 제작됐다. 

Candiansolar는 지난 2000년 초부터 태양광 모듈을 생산한 글로벌 기업이다. 현재 캐나다, 브라질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 공장을 설립해 운영 중이며 이번 출시 제품은 중국에서 생산됐다.

써니그린 관계자는 “Canadiansolar 한국지사와 계약을 통해 연 100MW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다사론은 코로나 앤데믹에 맞춰 제품을 시장에 출시했다. 향후 추가 인증을 통해 CSI-50K/60K 모델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다사론 관계자는 “품질과 가격 및 사후관리 경쟁력을 바탕으로 태양광발전소의 저변을 확대하는 중”이라며, “‘Engi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의 수직계열화를 통한 책임 시공을 기반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