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Link, 초기~고급단계까지 조절 가능한 운영 모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9.2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더스트리 4.0 IO-Link 타입 GEH6000 그리퍼…②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IO-Link는 이전에 선택된 필드버스와 컨트롤 시스템 구성과 독립적으로 어떠한 높은 수준의 컨트롤 시스템에서도 센서와 엑츄에이터를 연결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컨트롤 신호가 센서나 엑츄에이터로 전송되는 것뿐만 아니라 데이터 또한 다른 방향으로 센서나 엑츄에이터 레벨로부터 컨트롤 시스템에 전송된다. 이것으로 수천 분의 1초 사이클 타임으로 전체 시스템에 대한 확장된 제어와 확인이 가능하다.

IO-Link 마스터와 IO-Link 장치에 사용가능한 5-pin용 M12 표준 커넥션 [이미지=짐머그룹]

GEH6000IL 시리즈는 중앙 컨트롤 시스템을 사용해 그리핑 포스와 그리핑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현재, 또한 미래에서 요구되는 유동성과 콤팩트한 그리퍼의 통합 기능이 가능하다. IO-Link의 사용은 매우 쉽다. 장치 설정 데이터가 수동으로 입력되거나 또는 페어링을 통해 설정할 수 있다. 중앙에서 저장돼 같은 기능으로 장치에 쉽게 전송될 수 있으며 엑츄에이터와 센서는 필요한 경우 작동 중일 때나 초기에 교체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으로 설정 데이터가 새로운 장치로 빠르고 정확하게 전송되기 때문에 장비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IO-Link는 사전에 유지보수 기능에 필요한 많은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 싱글 IO-Link 마스터는 하나 또는 다양한 IO-Link 포트를 가질 수 있고 각각의 포트는 장치의 두 지점 간의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IO-Link 마스터는 더 높은 수준의 필드버스 시스템에 부착돼 게이트웨이와 유사하게 필드버스와 IO-Link 사의의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간단한 구조로 쉽고 빠르게 케이블 연결이 가능해 시운전 시간은 최대한 짧아지고 고장시간은 줄어들며 장비의 유용성은 최대화 시킬 수 있다. IO-Link를 통한 통합된 컨트롤러와 간단한 활성화 등의 장점에 더해 짐머그룹 개발자들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위해 사용자의 간단한 프로파일을 GEH6000IL 시리즈에 통합할 수 있도록 했다.

GEH6000IL 시리즈는 사전 설치시 마찰결합 그리핑뿐만 아니라 형태결합 그리핑이 필요한 상황이나 이것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 등 다양한 환경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사전 구성이 가능한 운영모드를 제공한다. GEH6000IL의 통합된 컨트롤러는 각 운영모드에 그리퍼의 실제 사용을 간단한 설정 시리즈를 갖고 있다. 따라서 GEH6000IL는 다양한 운영요건과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 설정이 가능하다.

GEH6000IL 그리퍼 시리즈는 크기 60제품으로 그리핑 포스 70N 에서 1250N까지 초당 60mm 스트로크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크기 61용 제품에서는 그리핑 포스 100N에서 1900N까지 초당 최대 40mm/80mm로 두 개의 위치 가능 허브로 조절이 가능하다.

GEH6000IL 그리퍼 시리즈는 높은 출력밀도로 여러 장점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GEH6060IL는 무게 790g으로 그리핑 포스를 최대 1250N까지 제공한다. 이러한 통합된 컨트롤러와의 결합으로 IO-Link를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활성화 기능과 60mm/s의 높은 속도 움직임 제공 등 가격과 성능면에서 뛰어남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