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 4.0 시대에 적합한 솔루션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7.09.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Link 버전의 BVS SC 스마트 카메라

[Industry News 이건오 기자] 인더스트리 4.0은 짧은 생산시간, 높은 생산품질, 그리고 확실한 경쟁력을 갖춘 똑똑하고 적응력 있는 공장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것은 자동화된 프로세스에서 관련된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는 이러한 작업을 위한 그리퍼 시스템 지원 공정에서 이미지 프로세싱 시스템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동화 라인에 설치된 스마트 카메라 가상도 [이미지=발루프코리아]

발루프의 새로운 BVS 스마트 카메라는 산업 자동화에서 타깃이 특정된 툴을 사용해 다양하고 까다로운 업무를 신속하고 유연하게 해결해야 할 때 올바른 선택이다. 이 새로운 카메라로 센서 전문가 및 시스템 공급업체인 발루프가 흥미로운 문제 해결사로 기존의 이미지 처리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이미지 처리 라이브러리가 더욱 포괄적이고 복잡해지는 동안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은 간편한 솔루션을 찾고 있다. 발루프는 새로운 카메라를 디자인할 때 이 부분을 염두했다. 대상 그룹은 일상적인 이미지 처리에서 전문이 아닌 기초 사용자로 간단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자동화 환경에 유연한 적응, 그리고 산업 표준을 사용해 업무 편의를 돕는 특징을 갖는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은 바코드, 2D 바코드, 또는 일반 글씨체를 식별하는 것뿐만 아니라 밝기 및 윤곽 툴을 사용하는 물체 검사, 또는 물체 찾기 툴을 사용한 배치 작업이다.

스마트 카메라는 모든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매뉴얼 및 온라인 도움말을 장비 내부에 통합한 완벽한 패키지다. 요약해 ‘Turn it On and Go’라고 표현할 수 있다. 이 스마트 카메라는 사용하기 쉽고 실용적이다. 사용자는 공동 브라우저를 사용해 ‘BVS Cockpit’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리얼 번호를 액세스할 수 있다.

IO-Link 버전의 BVS SC 스마트 카메라 [사진=발루프코리아]

인터페이스는 명료하게 구성돼 있으며 사용자 편의성이 특징이다. 파라미터 디스플레이는 원하는 대로 선택될 수 있다. 정의 가능한 사용자 관리는 다중 액세스 설정 또는 제한된 설정이 가능함을 의미한다. 이는 인터페이스에서 네트워크상의 다른 스마트 카메라로 직접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1.3MP 해상도의 단색 CMOS 센서 칩은 이미지를 빠르게 또 안정적으로 분석 가능하게 만든다. 또한, 사용자는 필요할 때마다 저장된 다른 이미지에 액세스할 수 있다. 스마트 카메라는 최대 100개의 검사 프로그램을 저장하고 포괄적인 가져오기/보내기 기능 및 트레이닝 이미지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점검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수정하려면 사용자는 구성모드(Configuration Mode)로 전환해 분석 도구를 순차적으로 배열하고 지능적인 파라미터 설정을 사용해 서로를 연결하면 된다. 일부 툴은 물체를 사용한 파라미터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마법사가 제공된다. 모든 툴은 MVTec소프트웨어의 HALCON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한다.

모니터 모드에서는 검사 작업이 연속적으로 실행된다. 결과 패킷이라는 형태로 특정 출력 또는 PLC 또는 호스트 PC를 통해 결과를 보낸다. 로그 이력은 검사 작업 실행과 동시에 볼 수 있다. 통계 모드에서는 검사 실행과 동시에 호출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스마트 카메라에 대한 추가 액세스를 통해 개별 결과 값의 전체 수득율과 통계 값이 표시된다.

 IO-Link 버전의 BVS SC 스마트 카메라 [사진=발루프코리아]

발루프에서 ‘SMART’란 단순한 이미지 처리를 초월한 시야를 의미한다. 자동화 환경에서 다양한 정보는 검사 실행으로 통합된 물체의 시리얼 번호를 검사 실행에 통합하고, 다른 센서로부터 받은 신호를 검사 계획에 통합하듯이 자동화 환경의 다양한 정보가 연결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발루프의 IO-Link 스마트 라이트와 같은 타워 라이트는 스마트 카메라에서 직접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 인터페이스 콘셉트는 정보의 올바른 주소 지정 및 배포를 보장한다. 필요한 경우 마우스 클릭만으로 모든 자동화 기업의 핵심인 프로세스 네트워크는 가장 중요한 정보만 얻는다. 품질 서비스와 같은 데이터 및 이미지는 빠른 기가비트 이더넷 네트워크를 통해 별도로 송신된다. 통합된 IO-Link 마스터는 기타 IO-Link 장치, 센서 및 액추에이터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PLC를 통해 스마트 카메라 및 해당 검사 작업에 연결을 허용한다.

스마트 카메라는 2가지 버전이 가능하다. 즉, LAN과 자유롭게 프로그램 할 수 있는 8개의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가진 이른바 IO 버전, 그리고 IO 버전과 LAN, Profinet, IO-Link 및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가진 필드버스 버전이다. 견고한 하우징, 쉬운 설치 옵션, 표준 M12 연결 및 C-마운트 렌즈는 다재다능한 문제 해결사인 스마트 카메라의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