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꿈꾸는 완벽한 주방, 독일 WMF의 프리미엄 디자인 원칙에서 찾는다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1.15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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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MF, 주방용품 관련 확고한 철학으로 현대적이면서 실용적인 주방 솔루션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기능성과 함께 심미성을 갖춘 주방용품은 사용자 만족도 및 긍정적인 제품 경험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독일 NO.1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WMF가 주방 내 모든 순간 완벽함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디자인 원칙을 통해 누구나 꿈꾸는 주방 솔루션에 대한 해답을 제시했다.

독일 WMF가 프리미엄 디자인 원칙을 기반으로 누구나 꿈꾸는 완벽한 주방에 대한 실현을 돕고 있다. [사진=WMF]

WMF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자인 흐름 속에서도 주방용품 디자인에 대한 확고한 원칙을 유지해 왔으며, 주방용품을 통해 요리에서부터 식사 및 음료를 마실 때까지 전 과정에서 사용자가 디자인을 통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능적이면서도 심미적인 주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WMF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디자인 원칙은 △전체론적인 디자인(Holistic design) △소재 본연의 디자인(Authentic to metal) △사려 깊은 디자인(Thought through details) △아이코닉 디자인(Iconic design) 등 4가지로 압축된다.

WMF 관계자는 “WMF가 가진 프리미엄 디자인 원칙은 모든 디자인과 제품 개발에 일관적으로 적용, ‘최고의 디자인 품질’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관련된 디자인 철학을 통해 고객들이 주방에서 모든 과정을 완벽하고 가치 있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능과 내구성 확보한 용품 공급

WMF 브랜드에 대한 정체성과도 직결되는 전체론적인 디자인은 브랜드 철학에 있어 필수 요소다. WMF는 전체론적인 디자인이 미학적으로는 뛰어나면서도 기능과 편의성까지 조화롭게 고려함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관련 제품으로 WMF 나이프 레인지 ‘그랑그루메’가 있다. WMF는 그랑그루메가 고급스러운 유려한 라인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인체공학적 설계로 균형감이 완벽해 오래 사용해도 손목이 피로하지 않고 손가락 보호에도 안전하다고 전했다. 또 칼날과 손잡이간 이음새가 하나로 연결돼 있어 재료 손질시 음식물이 이음새에 끼지 않는다. 위생적이면서도 설거지가 간편해 세균 번식을 억제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인다.

또 WMF는 금속 본연의 색과 광택, 선에 집중한 소재 본연의 디자인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해당 원칙은 금속 공예 분야 전문가로 활동해 온 WMF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라고 할 수 있다. 소재에 충실함으로써 제품 제작 재료가 가진 본연의 아름다움을 발휘하면서도 높은 내구성을 통해 변하지 않는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WMF의 전략으로 분석된다.

특히 WMF 독자 기술로 개발된 크로마간은 은에 가장 가까운 질감을 지닌 고급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부식에 강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크로마간은 냄비는 물론 식사를 위한 한식 수저 세트, 키친미니스 시리즈 등 주방용품 외에 가전제품에도 적용된 바 있다. 또 긁힘과 사용 흔적에 뛰어난 내구성을 가진 크로마간 프로텍트는 다양한 커트러리 제작에 주로 사용 돼왔다.

WMF는 확고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주방용품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WMF]

사용자 제품 경험 향상 및 우수 디자인 갖춘 제품 공급

아울러 WMF는 사려깊은 디자인을 지향한다. 관련 디자인 원칙은 세밀한 부분까지 완벽하게 고려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정교하고 매력적인 제품과 경험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라는 게 WMF에서 내놓은 설명이다.

WMF는 제공 중인 모든 냄비는 물을 깔끔하게 따라낼 수 있는 가장자리 디자인과 열전달을 감소시키는 손잡이로 구성돼 있으며, 냄비 뚜껑에도 관련 원칙을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4가지 타입을 가진 구멍을 통해 섬세한 수분 조절이 가능한 ‘WMF 펑션4 어드밴스드 뚜껑’과 슬라이드 타입 기능성 뚜껑인 ‘퓨전테크 네이쳐 냄비’, 요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퓨전테크 미네랄’ 및 ‘오션의 유리 뚜껑’ 등이 있다. WMF는 세심한 디테일은 디자인 완성도뿐 아니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일조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기업에서 공급하는 제품이 시대를 관통해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는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다. WMF는 아이코닉 디자인이 영원한 우아함과 지속가능한 프리미엄 디자인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WMF에서 아이코닉함을 앞세워 제공 중인 제품으로는 ‘아이코닉 냄비’가 있다. WMF는 해당 냄비가 시대를 이끄는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건축물, 조형 예술 등에 영감을 받아 스케치 작업부터 디자인에 깊은 진정성을 담았기에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독일 내 산업디자인 선구자 빌헬름 바겐펠트가 디자인 한 ‘막스 앤 모리츠 소금 후추통’은 매끈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아이코닉함을 인정받아 1950년대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베스트 셀러로 자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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