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기록계와 바이메탈식 온도계로 공정 효율 ‘UP’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10.0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닉스, 기존 시리즈 업그레이드로 성능 높여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제어계측 전문 기업 코닉스가 온습도, 유량, 레벨, 압력 등 각종 산업용 데이터를 측정해 LCD 디스플레이부에 측정값 표시 및 기록 용지에 프린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100mm 하이브리드 기록계 KRN100 시리즈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기록계 KRN 100 시리즈 [사진=코닉스]

우선 눈에 띄게 업그레이드 된 것은 바로 외관 색상이다. 기존 검정색 외관을 제공하던 KRN 100 시리즈는 밝은 아이보리색을 채택해 보다 깔끔한 외관을 자랑한다. 기능적인 업그레이드 사항으로는 퀵 메뉴 추가다. 퀵 메뉴란 사용 빈도가 높은 특정 파라미터들로 구성된 메뉴로, 소수점, 상한 스케일 값, 메모리 저장 기능 등이 포함된 메뉴이다. 

이 메뉴를 추가함으로써 사용자는 보다 간편하게 자주 사용하는 주요 파라미터를 사용할 수 있다. 코닉스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KRN 100 시리즈는 온·습도를 반드시 유지해야 하는 산업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측정할 때 주로 사용되며 항온항습조, 병원의 의약품 보관, 클린룸, 각종 물류창고 등 산업 전반에 주로 적용된다. 

이 제품은 기록지 소진시에도 내부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로 인쇄가 가능할 뿐 아니라 25~250ms 고속 샘플링 및 10~240mm/H 고속 그래프 모드로 기록이 가능해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코닉스의 내진동형 오일 충만식 바이메탈 온도계 인 밀폐형 바이메탈식 온도계 SS-4067/68 시리즈도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밀폐형 바이메탈식 온도계 SS-4067/68 시리즈 [사진=코닉스]

바이메탈 온도계 SS-4067/68 시리즈는 온도에 의한 열팽창계수가 서로 다른 2종의 금속판을 접합시킨 바이메탈을 사용해 온도 변화를 지시하는 온도계로 제품 내부 구조를 최대한 단순화해 높은 내구성을 구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10G의 강력한 내 진동성으로 노이즈가 심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함은 물론, 0~320℃의 온도 범위를 실현함으로써 안정적인 온도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염색 기계, 진동이 심한 선박 엔진, LPG/LNG 가스라인, 기계설비 등 다양한 작업환경에서 폭넓은 적용이 가능함은 물론 경제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Ø70~100mm의 다양한 외경 사이즈 및 수직(L 타입)/수평(T 타입) 장착형 제품 등 다양한 모델이 구성돼 있어 사용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