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다용성과 IIoT 지원 운영 위한 제어기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10.1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 프로세스 업계 최초 제어기 DeltaV PK Controller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에머슨이 전통적으로 대규모 자동화에 크게 의존하지 않는 급성장 산업에서 DeltaV 분산 제어 시스템(DCS)의 첨단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는 DeltaV PK Controll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DeltaV 분산 제어 시스템(DCS)의 첨단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는 DeltaV PK Controller [사진=에머슨]

이 차세대 제어기는 PLC에 의존하는 모든 프로세스 산업, 특히 생활 과학, 석유 및 가스, 석유화학 등 부문에 확장 가능한 자동화 제어를 제공한다. 목적에 맞는 DeltaV PK Controller는 제조사들이 스키드 유닛을 위해 축소하거나 더 큰 플랜트의 경우 기본적으로 DeltaV DCS에 통합되기 위해 확장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세스 업계 최초 제어기라 할 수 있다.

오늘날 이들 산업은 규모가 작은 애플리케이션에서 PLC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분리된 ‘자동화의 섬’을 만들어내며 플랜트 생산 향상성을 제한한다. DeltaV PK Controller는 소규모 및 대규모 어플리케이션의 진정한 교량 역할을 하는 최초 제어기다. 조직들은 PLC와 유사하면서 고급 배치 생산, 레시피 관리, 실행 및 이력화를 포함하는 풀스케일의 DCS 기능을 갖춘 효과적이고 적용하기 쉬운 독립적 자동화 제어를 활용할 수 있다. 그 후 사용자는 DeltaV PK Controller를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DeltaV DSC로 통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능력은 운영상의 복잡성을 배제하고 전체 프로젝트 및 운영 생애주기의 성능, 안전성, 그리고 효율성을 크게 향상한다.

에머슨의 제시카 조던(Jessica Jordan) 프로덕트 매니저는 “DeltaV PK Controller는 모든 규모의 조직에 맞는 비즈니스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자동화 제어 및 통합을 향상할 수 있다”며, “이 제어기는 오늘날의 최신 스키드 자동화를 위한 강력한 독립적 제어를 제공함과 동시에 전체 플랜트 생산 제어를 위한 풀 스케일 DCS에도 쉽게 통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DeltaV PK Controller는 에머슨의  프로젝트 확실성(Project Certainty) 이니셔티브에 추가된 최신 제품으로, 자본 프로젝트 실행의 근본적인 변화를 목표로 한다. 이 신규 제어기는 OEM 스키드 제조사들이 현재와 동일한 방식으로 스키드를 설계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해 자본 프로젝트를 간소화함과 동시에 PLC를 제어 시스템에 통합하는데 있어 수반되는 비용, 시간 및 위험성을 제거할 수 있다.

DeltaV PK Controller는 처음부터 연계성, 특히 IIoT를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확장 가능한 제어기는 내장 OPC UA 서버를 갖춘 에머슨의 첫 제어기를 포함하는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을 활용한다. 또한, 6개의 이더넷 포트를 갖췄으며 DeltaV 전자마샬링, 전통적으로 마샬링 된 I/O, wireless I/O, 통합 안전계기 시스템 등 그 어떤 에머슨 DeltaV I/O 방식이든 관계없이 활용해 작동 가능한 에머슨 최초 제어기이다. 내장 프로토콜을 통해 드라이브 및 모터와 같은 이더넷 장치와 통신한다. 

즉, 이러한 기능들은 각 단계에서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플랜트가 클라우드 기반 도구 및 IIoT를 통한 분석의 운영적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DeltaV PK Controller는 또한 제어기, 통신 및 전력 공급을 위한 내장 리던던시(Redundancy) 기능도 갖추고 있어 조직에서는 추가적인 복잡성이나 풋프린트(Footprint) 없이도 가동 시간을 향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