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신규 소프트웨어 ‘플랜트웹 옵틱스’ 발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4.3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이 플랜트 신뢰성과 운영상의 성과에 대한 전례 없는 가시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이동식 협력 소프트웨어인 플랜트웹 옵틱스(Plantweb Optics)를 발표했다. 플랜트웹 옵틱스는 기술자, 엔지니어 및 플랜트 경영진을 연결해 수십 년 된 작업 공정을 변화시키고 다기능적 협력과 의사 결정을 제공해 플랜트가 안전하고 유익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한다.

전사 차원의 데이터 통합 관리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에머슨의 플랜트웹 옵틱스는 전사 차원으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산 상태 데이터를 사용자 친화적인 형식으로 변환, 이를 적절한 직원에게 즉각적이고 안전하게 전달한다. 이를 통해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협력 소프트웨어는 직관적인 시각화와 맞춤형 경보를 통해 무관한 데이터를 줄이고 제거할 수 있는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장치를 통해 작업자는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자산 상태를 확인하고 데이터를 다차원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어 다양한 위치에서 시설을 보다 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플랜트웹 옵틱스는 다양한 소스로 부터 자산 상태 정보를 종합해 가장 중요하고 적절한 자산 데이터의 우선순위를 매긴다. [사진=에머슨]
플랜트웹 옵틱스는 다양한 소스로 부터 자산 상태 정보를 종합해 가장 중요하고 적절한 자산 데이터의 우선순위를 매긴다. [사진=에머슨]

에머슨 시스템&솔루션 사업부 짐 니퀘스트(Jim Nyquist) 담당자는 “적절한 인력에게 적절한 데이터를 전달하는 것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며 플랜트웹 옵틱스는 다양한 소스로 부터 자산 상태 정보를 종합해 가장 중요하고 적절한 자산 데이터의 우선순위를 매길 뿐만 아니라 담당자가 실행 가능한 데이터를 쉽게 지정할 수 있도록 한다”며, “고객이 기존 데이터 관리법에서 벗어나 디지털 방식에 맞도록 인력을 준비시킬 수 있는 도구”라고 말했다.

플럔트웹 옵틱스는 업계 내 가장 포괄적인 IIoT 플럤폼인 에머슨 플랜트웹 디지털 에코시스템의 일환으로 최상의 성과(Top Quartile)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보다 높은 수준의 협력과 통찰력 그리고 우선순위 결정을 제공한다. 연구에 따르면 Top Quartile 성과자들은 낮은 성과를 보이는 기업들보다 2배에서 4배까지 낮은 유지보수 비용을 보이며 10억달러 플랜트에서 연간 약 2,400만달러에서 8,000만달러의 잠재적인 절감을 경험한다.

오늘날 플랜트 관리에는 다양한 개별 시스템의 주요 데이터와 해당 데이터가 보다 광범위한 운영에 미치는 영향을 보지 못한다는 취약점이 있다. 복잡한 매핑 공정을 통해 플랜트 데이터를 다른 사용자들에게 연결하는 솔루션이 있지만 이런 솔루션은 미가공 데이터만을 전달해 자산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지식을 놓치기 쉽다. 

이에 보다 많은 기업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할 수 있는 플랫폼인 플랜트웹 옵틱스는 산업 표준 내장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빅데이터 머신러닝 및 분석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공유해 자산관리와 신뢰성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생성하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