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발전소 자동화 등 현대화 프로젝트 진행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8.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 노후화된 제어장치 보강 업체로 선정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에머슨이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Elektrik Uretim A.S.(EÜAS) Ambarli A 복합발전소의 노후화된 제어장치를 보강할 업체로 선정됐다.

에머슨이 터키 이스탄불 복합발전소의 노후화된 제어장치를 보강할 업체로 선정됐다. [사진=에머슨]

오래된 제어 장치를 통합 Ovation 플랫폼으로 교체함으로써 이스탄불 서부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는 플랜트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계약은 해당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정부 소유 기업 TEMSAN에서 발주했다.

Ambarli A는 각 2x2x1 배치로 된 3개의 450-MW 파워 블록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1,350MW의 발전 용량을 갖추고 있다. 계약에 따라 에머슨은 기존 제어 장치를 Ovation 시스템으로 교체할 계획이며 이는 총 2만개가 넘는 I/O 포인트를 제어한다. Ovation 기술은 플랜트의 Siemens V94.2 가스 터빈 6개를 위한 과속 보호를 직접적으로 제어하고 제공한다. 또한, 시스템은 세 개의 Siemens 이중 압력 응축 증기 터빈, 열회수 증기 발생기 및 BOP 장치와 프로세스도 관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에머슨은 SIL3 터빈 보호를 위한 Ovation SIS와 비상 셧다운 시스템을 설치하고 세 번째 블록의 가스 터빈을 위한 디지털 전기유압(Electro-Hydraulic) 제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한다. 에머슨 자동화 전문가들에 의한 엔지니어링, 설계, 설치, 시운전 및 가동 서비스 역시 함께 제공된다. 프로젝트는 2018년 3월 31일에 완료될 것으로 보고 있다.

TEMSAN Otomasyon의 아이젯 알라고즈(Izzet Alagoz) 제너럴 매니저는 “발전소 자동화와 관련된 입증된 단일 플랫폼뿐만 아니라 탄탄한 현지 지원 및 서비스 팀을 제공한다는 점을 높게 보고 에머슨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에머슨 발전&수처리 사업부 밥 예거(Bob Yeager) 책임자는 “Ovation 기술은 2012년도부터 816-MW Ambarli B 복합발전소의 제어를 담당해왔고 Ambarli A가 완료되고 나면 에머슨 자동화 기술은 총 2,166MW의 시설 생산용량을 제어하며 터키의 가장 큰 도시 전력을 100%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대도시 중 하나인 이스탄불의 불을 밝히는데 중추 역할을 하는 플랜트를 자동화하는 파트너로 다시 한 번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