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올엔지니어링,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 최인영 기자
  • 승인 2024.10.0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업 관련 상해와 위험을 예방해 조직 생산성 향상에 이바지

[인더스트리뉴스 최인영 기자] 로지스올(LOGISALL)그룹 계열사 로지스올엔지니어링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로지스올엔지니어링이 국제적 수준의 안전 및 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로지스올엔지니어링]
로지스올엔지니어링이 국제적 수준의 안전 및 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로지스올엔지니어링]

ISO45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안전·보건 관리 체계가 국제 수준에 도달한 경우 부여된다. 작업자의 안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위험을 미리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셈이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로지스올엔지니어링은 사업장 내 안전 시스템을 한층 강화해 보다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업 관련 상해와 위험을 예방하고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해 조직의 생산성과 안전보건 성과를 높이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로지스올엔지니어링은 사업장의 작업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게차 속도제어 시스템, 작업지원형 웨어러블 슈트 등 지능형 IoT 솔루션을 공급하는 등 안전보건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로지스올엔지니어링 관계자는 “ISO45001 인증을 통해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관리 수준을 인정받은 만큼 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고려하면서 시스템을 고도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지스올엔지니어링은 자동화 시스템을 설계·구축해 운영을 최적화하는 물류 제조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융복합 로봇 기술과 자동화 설비에 기반해 효율성 향상, 처리 용량 극대화 등 스마트 물류와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