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화 휴그린, 웹어워드 코리아 5년 연속 최우수상
  • 홍윤기 기자
  • 승인 2024.12.1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창.작품 SYNC’, CG영상 등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
휴그린 홈페이지 화면/ 사진 = 금호석유화학

[인더스트리뉴스 홍윤기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자사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5년 연속으로 금속·화학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다.

서비스 우수성, UI 디자인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한 결과를 기반으로 각 기업 분야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한다.

금호석유화학은 휴그린이 2020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이유는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 서비스와 직관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휴그린은 소비자 중심의 경험 설계에 집중해 제품과 서비스 전반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홈페이지를 리뉴얼 하면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출시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는 전했다.

홈페이지 리뉴얼로 선보인 ‘나만의 창.작품 싱크(SYNC)’ 서비스는 주거 형태와 창호 교체 공간을 선택하면 적합한 휴그린 제품을 제안하는 동시에 셀프 견적과 시공상담까지 한 번에 연결해 준다.

창호의 기능과 특징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CG영상을 대폭 추가했으며, 정보 제공 외에도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시각적 효과를 강화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 기회를 확대했다.

허권욱 금호석유화학 건자재사업부장은 "홈페이지의 디자인과 소비자 편의성 강화 콘텐츠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웹어워드 코리아 5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 개발하며 사용자 중심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