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와 스테기아, 초소형 스마트 모터 솔루션 출시 위해 협력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6.3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 PM 스텝퍼 모터 시스템용 드라이버와 컨트롤러 반도체 집적 소자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제품을 위한 고성능 실리콘 솔루션 공급업체인 온세미컨덕터와 선도적인 노르딕 모터 공급업체인 스테기아(Stegia)는 내장 위치 컨트롤러와 I2C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지닌 온세미컨덕터의 AMIS-30624 2-단계 스텝퍼 모터 드라이버가 스테기아의 스텝퍼 모터 제품 라인에 통합됐다고 발표했다. 이로 인해 차세대 기능을 가진 콤팩트 모터 시스템의 상용화가 가능하게 됐다.


AMIS-30624의 온칩 위치 컨트롤러는 고도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다른 모터 형태, 포지셔닝 범위와 속도/가속 파라미터를 수용한다. 이 제품의 센서리스 실속 검출 (Stall Detection) 기능은 모터가 실속으로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차단된 로터(Rotor)와 실행 조건 종료를 확인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이 제품의 매우 작은 크기와 높은 전력 밀도는 스테기아 스텝퍼 모터 포트폴리오의 최소 6mm급 제품에도 이용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모터의 가속, 감속, 위치와 속도를 제어하기 위한 커맨드는 AMIS-30624의 마이크로스텝에 있는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수행되므로 조용한 모터 동작이 가능하며 포지셔닝 해상도도 향상시킨다.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연속 진단된 소중한 데이터도 모터 시스템의 호스트 컨트롤러로 보내질 수 있다.


I2C 인터페이스의 활용은 모터에 대한 케이블의 양을 제한해 BOM 비용을 줄이고 시스템 전반의 전자기 방사 수준을 낮춘다. 하나의 I2C 마스터에 32개의 드라이버를 연결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의 복잡도를 최소화할 수도 있다.


AMIS-30624는 800mA의 최고전류를 가지며 8~29V의 공급 전압을 지원함으로써 자동차 전압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훌륭한 경쟁력을 지닌다. 이 제품은 -40°C에서 125°C의 폭넓은 작동 온도 범위로 인해 자동차와 산업용 제품에 널리 사용된다.


이 고집적 소자는 빌딩 자동화용 댐퍼 컨트롤 시스템, 호텔 객실용 원격 액세스 컨트롤, 셀룰러 베이스 스테이션의 리모트 튜닝, 차량 헤드램프 포지셔닝 시스템, 감시 시스템(팬-틸트-줌 카메라)는 물론 자동차, 거주지와 상업용 컴퍼트(Comfort) 시스템 등 정밀한 고신뢰도의 위치와 관련된 제어를 요구하는 모든 전자기계식 시스템에서 사용하도록 최적화돼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맞춤형 산업 및 타이밍 제품 부문의 라이언 카메론(Ryan Cameron) 부사장은 “AMIS-30624의 임베디드 컨트롤 및 진단 피드백 기능뿐 아니라 스테기아의 소형 폼팩터 모터 시스템으로 쉽게 집적됨으로 인해 OEM 업체들은 메카트로닉 설계 공간이 제약돼 있는 조건 하에서도 최고 성능의 벤치마킹을 할 수 있다”며 “이 소자의 기반이 되는 공정 기술은 원가 경쟁력이 유지되도록 보장해준다”고 덧붙였다.


스테기아의 CEO인 요한 스티안벡(Johan Stjernberg)은 “우리는 온세미컨덕터의 스마트 모터 기술, 구체적으로는 집적된 스텝퍼 모터 드라이버/컨트롤러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구현해 당사의 혁신적이고 매우 콤팩트한 차세대 모터 시스템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테기아와 온세미컨덕터의 공동 작업 전략은 매우 가치 있으며 주목할 만한 성공을 거두었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