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원욱 의원실, ‘미래에너지 전환 전문가 간담회’ 연속 개최
  • SolarToday
  • 승인 2014.05.1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미래에너지 전환 전문가 간담회’는 미래에너지원에 대한 공유를 통해 우리의 에너지 위기를 적극 알리고 에너지 분야의 기술 동향 및 정책과제를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지난 3월 18일 첫 회를 시작으로 하반기까지 지속적으로 개최된다.


1회 간담회에는 ‘에너지의 재발견, 열전발전’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경희대학교 이종수 교수가 ‘학문적 측면에서의 열전변환기술의 중요성과 독일 중심의 열전중심 기술 동향’을, 한국전기연구원 박수동 박사가 ‘열전발전 현황과 국내외적 동향 및 필요성’에 대해 발표했다. 이 외에도 한국기계연구원 한승우 박사, 산업자원통상부, 미래창조과학부 및 에너기기술평가원에서 관계자가 참석, 기술에 대한 이해와 정책과제를 논의했다. 이와 더불어 3월 25일, 두 번째 간담회는 ‘땅의 힘, 지열발전’을 주제로 개최됐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이원욱 의원뿐 아니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강창일 위원장, 미래창조과학위원회 민병주 의원, 국회 신재생에너지포럼, 에너지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한다.


SOLAR TODAY 편집국 (Tel. 02-719-6931 /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