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에너지기업협의체와 산·학·연·관 공동포럼 개최
  • SolarToday
  • 승인 2016.08.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의견 수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한 지원 약속

   
 
   
 
이날 포럼은 에너지산업정책 동향을 공유하고 기업경영 정보 교류를 위한 자리로 광주시 우범기 경제부시장, 한전 유현호 동반성장실장, 김동근 광주지역산업평가단장, 박희주 에너기업협의체회장, 기업 CEO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한전 유현호 동반성장실장은 ‘중소기업 수출협력지원사업’을 주제로 글로벌 에너지 환경 속에서 지역 에너지산업의 수출 촉진 로드맵과 지역기업의 해외시장개척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소개했다.

또한, 전남대학교 LINC(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정용현 사업단장은 ‘글로벌 산·학·연 협력활동’을 소개하고 전남대 LINC 사업단과 인도 시바지대학 기업지원센터 간 협약을 위해 오는 9월 광주를 방문하는 인도 기업인의 기업상담회 등에 지역 기업이 많이 참석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시 우범기 경제부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미래 모습은 현재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달라질 것이다. 에너지 공기업 이전과 함께 광주시와 기업인들이 에너지사업을 선택하고 출발한 것은 탁월한 결정”이라면서, “앞으로 에너지 판매가 지역의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해주는 아이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광주시는 광주에너지기업협의체의 현장 의견을 수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체계적인 기업 지원을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에너지기업협의체는 올해 2월초 에너지저장, 에너지변환, 에너지활용 3개 분과, 50개 업체로 구성됐다. 매월 분과별 간담회를 실시하고 광주에너지기업협동조합을 설립 중이다

SOLAR TODAY 편집국(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