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투데이 최홍식 기자]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공모사업은 에너지절약 우수 아파트 단지를 선정해 단지 내 공용부 조명을 고효율 조명으로 교체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2016년 한 해 동안 총 42개 아파트 단지가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 공모사업에 참여했고, 이 중 하절기 전기에너지 절감실적과 주민들의 에너지절약 실천활동 평가를 거쳐 최우수 아파트 2개, 우수아파트 10개 등 총 12개 아파트 단지를 선발했다. 최우수로 선발된 아파트는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과 함께 2,000만원 상당의 절전 콘센트와 고요율 조명교체를 지원받았다.
최우수 아파트에 선정된 곳은 안산 고잔3차 푸르지오 아파트로 지난 2012년부터 지자체 자체활동인 에너지 절약마을 만들기 사업에 동참해 지하주차장 조명을 LED로 교체했고, 아파트 옥상에 234kW급 태양광 설비를 설치했다. 아파트 세대 중 49세대는 250W급 태양광설비를 개별적으로 설치하기도 했다.
강남훈 이사장은 “지난 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에너지 절약에 힘써준 아파트 입주민 관계자에게 감사하다”며, “최우수 아파트의 우수 사례를 전국에 홍보해 국민들의 에너지절약 실천이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솔라투데이 최홍식 기자(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