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202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한원석 기자
  • 승인 2025.07.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 성과, 지배구조 개선, ESG 활동 종합 보고
유한양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유한양행

[인더스트리뉴스 한원석 기자] 유한양행은 지난달 30일 재무성과를 포함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반의 성과와 계획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프로그레스 앤드 인터그리티(PROGRESS AND INTEGRITY)’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보고서에는 △매출 2조원 돌파 △레이저티닙(국내명 렉라자) 병용요법의 미국 식품의약국(FDA)·유럽 의약국(EMA) 승인 등 연구개발(R&D) 성과 △ESG위원회 설치 등 지배구조 개선 △기후변화 대응 및 생물다양성 보존 등 주요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담겼다.

또한 R&D 강화, 윤리 및 준법 경영, 인재 육성, 이사회 운영, 안전보건 등 15개 중요 이슈에 대한 활동과 성과도 공개했다.

조욱제 대표는 “유한양행은 창립 100주년이 되는 2026년을 앞두고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혁신 신약 개발, 윤리경영, 인재 성장을 핵심 과제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류의 건강과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보고 이니셔티브(GRI),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헬스케어 산업 기준 등 국제 공시 기준에 따라 작성됐고,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완료해 정보의 신뢰성을 강화했다. 보고서는 유한양행 공식 홈페이지 및 전자공시시스템(DART)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