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인도 최대 재생에너지 기업에 스마트 솔루션 지원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8.0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뉴 파워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공급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다쏘시스템이 인도의 리뉴 파워(ReNew Power)가 태양광, 풍력 및 하이브리드 에너지 관련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 프로젝트를 위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리뉴 파워는 디지털 프로젝트 관리를 위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시설정보 관리 Capital Facilities Information Excellence’ 산업솔루션을 활용한다. 모든 이해관계자는 최신 프로젝트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의 가상 협업 환경에서 여러 개의 프로젝트 과정을 동시에 추적, 실행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플랫폼에 탑재된 비용, 일정, 품질, 건강, 안전 등을 분석하는 기능을 통해 사전에 리스크를 관리하고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인도는 탄소배출량을 감축하면서 10억명 이상의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킬 청정 에너지원을 모색하고 있다. [사진=utoimage]
인도는 탄소배출량을 감축하면서 10억명 이상의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킬 청정 에너지원을 모색하고 있다. [사진=utoimage]

인도는 탄소배출량을 감축하면서 10억명 이상의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킬 청정 에너지원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인도 최대 재생에너지 기업 리뉴 파워가 화석 연료를 대체할 지속가능한 에너지 발굴에 주력해 왔다.

발람 메타(Balram Mehta) 리뉴 파워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이 제공하는 중앙집중화된 프로젝트 실행방안, 데이터 모니터링, 개인화된 대시보드, 진행상황을 나타내는 그래프, 시의성 있는 인사이트, 직관적인 보고서 등을 통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토마스 그랑(Thomas Grand) 다쏘시스템 에너지 및 소재 산업 부문 부사장은 “글로벌 에너지 경쟁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사업 포트폴리오를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으로 더욱 빠르게 혁신하거나 다각화하려는 기업들은 프로젝트를 개발, 계획, 구축, 운영 및 해체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방식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다쏘시스템은 리뉴 파워와 같은 기업이 복잡한 프로젝트에서도 투명성, 정확성 및 적시성을 확보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