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테크, R&D 투자 활발…포트폴리오 확장 가속화
  • 박현우 기자
  • 승인 2025.05.1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기 연구개발비 20.6% 증가… 열전소자·맥신·나트륨 전지 등 미래 전략사업 집중

[인더스트리뉴스 박현우 기자] 나인테크가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R&D 투자를 활발히 진행하며 포트폴리오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2025년 1분기 기준 경상연구개발비는 전년 동기 대비 20.6% 증가했다.

나인테크 로고 [사진=나인테크]
나인테크 로고 [사진=나인테크]

나인테크의 연구개발(R&D) 비용이 증가한 것은 미래 전략사업들, 특히 열전소자, 맥신, 나트륨 전지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EV 분야에서 ESS 분야로의 전환이 이루어지면서 나인테크는 기존 장비의 개조와 신규 장비 도입을 통해 매출 증대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의 미국 미시간주 리튬인산철 배터리 전용 생산라인 가동 시점이 2분기로 앞당겨짐에 따라 관련 매출 증가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디스플레이 산업에서는 중국향 투자계획이 발표됨에 따라 매출 확대의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나인테크가 공시한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9억원, 영업손실 14억원, 당기순손실 25억원의 다소 주춤한 실적도 전방산업의 영향과 더불어 미래 성장 가능성을 위한 투자와 준비가 두드러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나인테크 관계자는 “올해는 전방산업과 시장상황의 변화로 인해 전년보다 실적이 미진할 수 있지만, 수년간 투자했던 신규 사업이 꽃피우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이로 인해 장비사업 뿐만 아니라 부품·소재 분야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이룰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