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통해 에너지 제로 경로당 만든다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7.07.3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통해 경로당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안양시는 ‘에너지 Zero 경로당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충훈경로당 등 4개소에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안양시는 올해 정부보조 신재생에너지 지역지원사업에 응모하여 국비포함 5억1,2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안양시청사, 동안구청사 옥상 및 석수하수처리장 주차장에 태양광 발전시설(160kW)을 설치했다.

안양시가 에너지제로 경로당 만들기 사업의 일환을 태양광발전 시설을 설치했다. [사진=안양시]
안양시가 에너지제로 경로당 만들기 사업의 일환을 태양광발전 시설을 설치했다. [사진=안양시]

 또한 8월까지 석수하수처리장 건물옥상에 태양광발전시설 60kW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시는 2007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하수처리장의 방류수의 낙차를 이용한 소수력발전(400kW)시설을 설치한 이후 현재까지 총 62개소의 공공시설에 신재생에너지시설(소수력, 태양광, 태양열, 지열)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안양시의 신재생에너지원 총 환산 설비용량은 약 30MW에 달하게 된다. 이는 1일 발전 시 4인 가구 약 375세대가 1개월을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며, 시 전체 에너지사용량의 약 6%에 육박하는 수치로 매년 약 6억원을 절약할 수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경기도 에너지비전 2030계획에 발맞추어 2020년까지 시의 신재생에너지 비율을 전체 에너지사용량의 10%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폭염 및 한파에 전기요금 부담없이 냉‧난방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경로당 등 에너지 취약시설에 신재생에너지 설치를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