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산업 창출 위한 산학연관 간담회 성황리에 개최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7.08.1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에너지연구원, 국내 에너지산업 방향 논의 자리 마련

[Industry News 최홍식 기자]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에너지신산업 창출을 위한 산학연관 초청 간담회'를 8월 9일 전남 나주의 한 호텔에서 개최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의 주최로 에너지신산업 창출을 위한 산학연관 간담회가 개최됐다. [사진=녹색에너지연구원]

이번 간담회는 녹색에너지연구원과 에너지밸리포럼이 주최한 것으로 지역의 에너지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남 및 광주 지역 에너지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간담회에 참석한 부산카톨릭대 김좌근 교수는 주제발표를 통해 '새 정부 에너지 분야 국정 과제'를 주제로 기업의 제조 경쟁력과 ICT·서비스 등의 융합을 통해 미래형 신산업 육성, 친환경 미래 에너지 발굴 및 육성,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탈 원전 정책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로 전환 등 신 기후체제에 대한 견실한 이행체계 구축을 강조했다. 

이어서 녹색에너지전략연구소 이상훈 소장과 동국대 김익중 교수 등 전문가들이 참석한 토론에서는 신 정부의 에너지정책과 국정운영 방향, 혁신도시를 포함한 지역 내 에너지신산업 활성화와 사업화 모색방안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녹색에너지연구원 김형진 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신 정부의 탈 원전 선언 및 에너지신산업 부상 등에 따라 국내 에너지산업의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으며, 지역에서도 정부의 정책방향에 맞춰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연구와 사업을 적극 수행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