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용 태양광 시장 혁신적 제품 출시 러시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7.09.1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kW 주택용 태양광 보급 확산 기여 기대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솔라라이트의 '해뜨니'가 주택용 3kW 태양광 시스템에 국제 성능, 규격 수준의 성능 확보와 편리한 설치로 주택용 태양광 시장의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손쉽게 설치하고 이전 설치할 수 있다는 편리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국제규격으로 표준화 되어 있는 부품을 사용하고 있어 발전 시스템에서 문제 발생시 해당 부분 부품만 구입 교체가 가능하다는 특징도 있다. 태양광 전용 플러그를 적용 플러그만 따로 교체 가능하기에 유지보수 측면에서 기존보다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신재생에너지와 관련해 지속적인 기술 진보와 정책수립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가운데 신재생에너지 보급은 정책적 수요에서 민간 수요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여전히 비싼에너지라는 인식이 강해 민간으로의 확대는 미흡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솔라라이트에서는 유통구조의 개선에 대해 많은 투자를 했고, 그 결과 착한 태양광 '해뜨니'를 선보이고 있다.

솔라라이트의 착한 태양광 '해뜨니'는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소비자의 부담을 낮춘 주택 태양광 제품이다.
[사진=솔라라이트]

해뜨니는 태양광발전 설치에 따른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줘 주택용 태양광발전 설비의 확산을 유도한다. 나아가 스마트 그리드 달성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솔라라이트의 착한 태양광은 기존 3kW 주택용 태양광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며, 소비자 부담 경감을 위해 유통과 마진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가격을 내렸다. 물론 제품 사용에 있어서는 국내 최고의 제품과 국제 규격의 제품을 사용한다. 

방수방진은 물론 직사광선에 대한 내구성이 20년을 상회하며, 태양광 전용 케이블 사용과 설치와 유지보수가 쉬운 태양광 전용 소켓을 사용한다. 아연용융도금 거치대와 L사의 태양전지와 H사의 접속반 일체형 인버터로 구성돼 있다. 복잡한 시공 없이 미니태양광처럼 접속반 일체형 인버터에 연결된 플러그를 가정의 전기 콘센트에 꽂으면 된다. 

솔라라이트 관계자는 "해뜨니는 가격경쟁력과 품질경쟁력을 확보해 신재생에너지 그리드패리티 실현을 촉진 시키는 3kW 주택용 태양광 시스템 정착에 기여했다"며,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보유해 가고 있으므로 수출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