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접속반 화재 원천 차단하는 다이오드 각광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7.09.2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장된 품질, 가격 경쟁력 확보한 냉각팬 선보일 것

[Industry News 박관희 기자] 전 세계 신재생에너지 관련 주요 부품을 전문 발굴하고 유통·공급하고 있는 우형전자는 경쟁력 있는 가격과 적기 납품이라는 철학아래 태양광발전소에 필요한 양질의 제품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형전자 박병진 대표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가격정책과, 양질의 제품 공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우형전자]

About ‘Woohyung’
태양광 인버터, ESS, 태양광 접속반 제조 업체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여 년간 전 세계의 우수한 부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과 적기 납품해 거래처의 품질 향상과 가격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박병진 대표는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진보된 기술과 원가 경쟁력을 갖춘 부품을 발굴하고 공급해 고객의 발전과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Product
우형전자의 냉각팬은 AC FAN(FULLTECH)과 DC FAN (SUNON WEALTH) 제품으로 국내외 많은 신재생에너지 업계에서 사용되고 있다. 경쟁력 있는 가격과 검증된 품질로 인버터, ESS 장비 등의 요구 조건을 만족하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DC Isolator는 최근 중국 내수 시장의 50% 이상 점유율을 보이면서 급성장한 프로조이(PROJOY) 제품을 국내 최초로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우수한 성능은 물론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경쟁 제품 대비 20% 이상의 경쟁력 있는 단가를 자랑한다. 박 대표는 “관련 업계 중 유일하게 UL 안전인증을 취득한 제품으로 품질이 보장된다”고 밝히며, “우형전자는 퓨즈 역시 UL 안전인증을 취득한 제품을 공급해 신뢰성을 높였고, 이 같은 이유로 국내 태양광 접속반 업계에서 높은 점유율 자랑한다”고 소개했다. 우형전자가 공급하는 다이오드 역시 태양광 접속반 화재의 주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불량 다이오드와는 달리 발열량이 적고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을 공급해 메이저 업체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선택하고 있는 우형전자의 냉각팬 [사진=우형전자]

View Point
우형전자는 앞으로 세계적인 품질로 입증된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조달할 수 있는 능력을 선보이고자 한다. 박병진 대표는 “태양광 업계에서 10여 년간 주요 부품들을 발굴하고 유통하면서, 업계가 요구하는 기술적인 부분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왔다”면서, “이런 신뢰를 통해 개선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고, 2017 엑스포솔라 현장에서도 다시 한 번 이를 상기시킨 바 있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또 상호간의 신뢰를 통한 파트너십 관계를 통해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되고 동반 성장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상호간 긴 호흡을 두고, 기술 혁신과 원가 절감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적극 부응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