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몰렉스, 3.5mm 피치 방수형 커넥터 시스템 MX150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2.17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 실리콘 적용한 올인원 플러그 및 리셉터클 하우징

전자 커넥터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한국몰렉스(www.molex.com)는 작은 피치 사이즈를 특징으로 하는 3.5mm 피치의 방수형 커넥터 시스템 MX150을 선보였다.


MX150 방수형 커넥터 시스템은 기존의 제품에 비해 보다 작은 사이즈로 제공되며, 산업표준인 USCAR-2 클래스 3 요구조건 이상을 만족한다. MX150 시스템은 최대 22A의 1열 및 2열 구성에서 SAE 및 ISO 타입의 와이어에 적합하며, 오프로드 건축 장비의 온엔진 자동차용 저수준 신호와 파워 용품을 지원한다.


MX150 방수형 커넥터 시스템은 매트 및 케이블 씰 커넥터와 리셉터클로 구성된다. 이 시스템은 1.5mm ISO 블레이드 타입 단자 시스템에 주석, 금 또는 은으로 마감한 것으로, 제품 조립시 개별 와이어 씰을 구매하거나 처리, 압착할 필요가 없으므로 원가 절감에 도움이 된다.


이 디자인은 개별 와이어 입구에 캡을 사용해 씰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완벽한 고정식 연결을 통해 씰에 대한 응력을 완화해주는 단일 실리콘을 적용한 올인원 플러그 및 리셉터클 하우징을 특징으로 한다. 이 제품은 또한 일체형 단자 위치 보증(Terminal Position Assurance)과 옵션형 커넥터 위치 보증(Connector Position Assurance) 구성의 디자인으로 인해 조립 작업 시간을 줄여 주는 효과도 있다.


특히, MX150 방수형 커넥터 시스템에 적용된 MX150 패널 장착 커넥터는 구성이 단순한 물리적 디자인을 채용함으로써 고신뢰도의 손쉬운 채결과 조립이 가능하므로 자동차를 비롯한 여러 분야에 우수한 씰링과 전기적 성능을 제공한다. 업계 표준 씰링 요건을 만족하는 가스켓 씰 기술을 사용한 MX150 패널 장착 커넥터는 고온 환경에(-40~125℃) 이상적으로 적용된다.


이 전선 대 전선 연결 시스템에 적용된 블레이드 커넥터는 케이스에 방수 처리된 상태를 수리할 필요가 없으며, PCB 및 방향성에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의 케이스는 또한 커넥터를 장착하기 위한 나사 구멍을 가지고 있어서 헤드램프 모듈, 하이브리드 전기 배터리 케이스, 속도계 등 정밀한 제품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으로 적용된다.


한국몰렉스 이재훈 대표는 “MX150 방수형 커넥터 시스템은 기존의 경쟁 제품과 대비해서 우수한 전기적, 기계적 성능을 가질 뿐 아니라 다양한 변수의 침수 조건에 대해 방수 요건을 충분히 만족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며 “여러 산업 분야에서 커넥터 부품의 중요성과 그 기능의 주목도가 높아짐에 따라 당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더욱 우수한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MX150 방수형 커넥터 시스템은 승용차 및 영업용, 여가용, 산업용 차량을 비롯해 장비, 건축 장비, 해양 장비 등 거친 환경에서 견고함이 중요시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