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3D 지오메트릭 모델링 컴포넌트 솔루션 ‘Parasolid’ 신 버전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4.1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엔드 애플리케이션 생산성 증대 지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PLM 산업 내 선도적인 CAD, CAM, CAE와 건축 및 엔지니어(AEC : Architecture Engineering and Construction) 애플리케이션용 3D 지오메트릭 모델링 컴포넌트 솔루션인 Parasolid(이하 파라솔리드)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파라솔리드 24.1버전은 자동화 워크플로우에 맞춰 3가지의 주요 카테고리에 중점을 둔 다양한 분야의 기능이 강화됐다.


히스토리 기반과 직접 모델링 기술을 결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링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트렌드는 최종 사용자들에게 엄청난 생산성 향상을 가져다준다. 파라솔리드 버전 24.1은 직접 모델링에 대한 광범위한 운영 기능들이 더해졌다. 여기에는 현재 편집되고 있는 모델과 이와 연관 있는 구성체를 결정하기 위한 조회 기능, 표면을 옮기거나 편집하거나 삭제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복잡성을 해결하는 지능적인 수정 기능, 표면 삭제로 인해 발생되는 홀 수리 기능, 요구사항대로 진행되지 않았을 경우 이를 위한 향상된 진단 기능 등이 포함돼있다.


또한, 불 방식 연산(Boolean) 운영 기능이 강화돼 일반 모델의 삭제와 교차가 가능하다. 중립 시트를 자르고 오프셋을 통해 중성 표면을 생성하는 기능도 강화됐다. 이 모든 기능들을 통해 경계 표현 모델(Boundary Representation Model)에서 파생된 모델이 아닌 기본 모델로 편집할 수 있게 한다. 이는 특히 CAE와 AEC에서 유용하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와 최종 사용자들에게 생산성과 유연성을 제공해 준다.


그리고 작업의 최소화와 탄탄한 설계를 위해 개발자들이 불필요한 곡면 특징을 미리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이 강화됐다. 여기에는 매끄러운 표면들을 단일 표면으로 교체함으로써 작업을 간소화해 곡면 퇴화를 찾아 바로잡는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최고 기술 책임자(CTO)인 폴 시킹(Paul Sicking)은 “이번 파라솔리드의 신규 버전 출시는 최종 사용자들의 작업 생산성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매우 복잡한 워크플로우를 더욱 더 자동화할 수 있는 기능들 강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최상의 실력을 갖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과 최종 사용자들이 일을 하는데 있어서 파라솔리드 팀은 PLM 산업의 선도적인 파라솔리드 모델링 기술에 기반을 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보다 증대된 생산성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식별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