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 충진 시간 줄이고 첨단 충진기 정확도와 반복성 개선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5.0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 Coriolis 유량계 통해 시스템 응답 시간 개선 및 배치 사이클 시간 감소



GF S.p.A는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의 최신 Micro Motion Model FMT 충진 질량 트랜스미터를 통해 충진 시간을 줄이고 장비의 정확도와 반복성을 개선하는 등 충진 장비의 충진 허용 오차 범위를 대폭 줄였다.


이탈리아 파르마(Parma)에 본사를 둔 GF는 첨단 충진 장비와 고품질 제어 시스템의 설계와 제조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GF의 충진기는 주사물과 수액, 안과 준비물, 시럽, 그리고 세제액의 정밀 측정에 있어 의약과 의료 분야, 식품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 성능을 입증해 왔다.


GF의 영업 부서 책임자인 Marco Serventi는 “지금처럼 경쟁이 치열한 구도에서는 제품 성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런 측면에서 에머슨의 Micro Motion Coriolis 기술은 정확하고 안정적이며 사용자 친화성이 높아, 최종 사용자 고객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면서 에머슨 제품을 높이 평가했다.


GF는 의약 산업에 공급되는 충진기의 속도와 정확도 개선에 있어, 고객이 측정 장치 자체를 교체하지 않고도 매질을 교체할 수 있는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간-압력 계기에 기반을 둔 충진 기술과 함께 피스톤-주입기와 연동(롤러형) 펌프를 사용해 왔다. 또한, 기계를 분해하지 않고 운영 중에도 살균 소독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다.


GF는 Micro Motion ELITE 및 H-시리즈 유량계를 탑재한 Model FMT 충진 질량 트랜스미터를 통해 이러한 요구를 충족했다. 예를 들어, PLC를 통해 펄스 출력을 설정하는 전통적인 방식을 버리고 트랜스미터의 통합 밸브 제어 기능을 채택한 결과, 시스템 응답 시간과 배치 사이클 시간을 현격히 개선할 수 있었다.


또한, Coriolis 유량계는 범위 조절성(Rangebility)이 뛰어나 기계 구성품을 교체하지 않고도 여러 매질을 분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충진 범위는 0.5g에서 5kg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Serventi는 계속해서 “Micro Motion 계기는 많은 고객들이 그 활용에 성공함으로써 그 안정성과 정확도가 입증되고 있다”며 “에머슨과의 성공적인 협력 사업을 통해 우리 회사는 다양한 충진기에 Micro Motion 유량계를 채택하고 있다”고 말해 에머슨 기술력에 대한 자신의 확신을 밝혔다.


Micro Motion Model FMT 트랜스미터는 고속 고정밀도 충진이나 주입을 요하는 공정에 맞춰 설계한 제품이다. 이 충진 질량 트랜스미터는 콤팩트한 규격에 무게가 가벼워, 설치 공간과 설치에 따른 비용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 거의 모든 종류의 충진기에 용이하게 통합이 가능한 슬림한 형상과 콤팩트한 규격으로, 실장 면적은 최소화하면서 충진 헤드 숫자를 최대화할 수 있다.


전자 부품은 CIP/SIP 절차에 의한 열 충격에 대해 내성을 갖추고 있으며, 센서는 위생 배수 설계를 특징으로 한다. 전자 부품은 위생용도를 위한 3A와 EHEDG 인증을 획득했으며, 모서리 곡면 처리, 외부표면 광택 가공 그리고 내부 간극 제거를 통해 간편하고 빠른 세척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유량계의 데이터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전자 데이터 기록 관련 21 CFR Part 11 규정에 따라 데이터 관리 시스템의 일부로 항상 로그로 관리된다. 설정 지점에서 충진 오류나 부유물이 발생할 경우에는 문제 처리를 위한 경보가 울리도록 돼 있다.


또한, Micro Motion ELITE Coriolis 유량계에 내장된 온도 측정 기능을 통해 운전자는 온도가 최대 160℃에 도달했다는 기록을 보고 기계의 주요 부품들이 올바로 살균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