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펜테크, aspenONE 최적화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6.0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제조업체에 더 큰 정확도와 가시성 및 수익성 달성 가능케 해

공정 산업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의 선도기업인 아스펜테크(www.aspentech.com)는 아스펜원(aspenONE)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새로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획기적 고급공정제어 신기능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기능은 공정제조업체가 단위공정을 최적으로 운영하면서 동시에 APC 모델을 보정하기 위한 폐쇄루프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제어기술 분야의 이러한 신기능은 공정제어솔루션을 세계적으로 선도하는 aspenONE APC의 최신 혁신기술이다. 이 기능은 또한 아스펜DMC플러스(Aspen DMCplus)의 운전이익을 유지하면서 불필요한 공정테스트를 하지 않아도 된다.


새로운 환경설정 마법사는 Aspen DMCplus Controller에서 손쉽게 APC 모델을 보정할 수 있도록 구성이 가능하며, 이는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전문지식을 활용하게 해주는 하나의 사례다. 또한, 이번에 출시되는 새로운 버전은 아스펜 어댑티브 모델링(Aspen Adaptive Modeling)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즉, 밸브 포화, PID 모드 변화, 프로세스 업셋, 측정기기 불량 등과 같이 문제가 있는 PID 루프에서 발생한 악성 데이터를 자동적으로 제거해 제어모델 정확도를 크게 향상시켜준다.


이러한 개선으로 다변량 예측제어, 지능적인 데이터 선택과 폐쇄루프 모델 인식 사이의 시너지를 증진시켜 Aspen DMCplus 소프트웨어의 가치를 향상시킨다. 이러한 향상된 기능들을 이용하면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공장 모델을 높은 정확도로 유지할 수 있다.


원유조성관리(Crude Assay Management) 도입

Aspen PIMS의 새로운 기능은 정유공장 생산계획엔지니어(Planner)가 더욱 정확한 계획수립과 더 높은 수익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원유구매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Aspen PIMS 소프트웨어를 통해 정유 및 석유화학 기업들은 원료 선택과 운영실행, 제품 슬레이트를 최적화 할 수 있다. 새로운 버전의 Aspen PIMS에서는 생산계획엔지니어가 원유조성(Assay)을 쉽게 추가, 수정 및 재결정할 수 있도록 획기적인 원유조성관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업무 플로우를 능률화하고 더욱 빠르게 원유조성을 업데이트하며, 생산계획엔지니어가 원유조성정보를 재입력하고 업로드해야 하는 수동적인 오류를 줄일 수 있다.


Aspen PIMS의 추가기능에는 생산계획엔지니어가 더 많은 원유 시나리오를 신속하게 분석하고 더 많은 케이스를 검토해, 의사결정과 실적을 개선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시하는 향상된 파라미터 분석방법이 포함돼 있다. 또한 새 버전에서는 원유조성과 생산목표를 아스펜 페트롤리엄 스케줄러(Aspen Petroleum Scheduler)와 더욱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협업을 향상시켜서 더욱 수익성 있는 결과를 낼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spenONE Engineering 소프트웨어 새로 출시

최초로 공정 엔지니어가 시뮬레이션 플로우시트상에서 시뮬레이션 결과와 히스토리 데이터 및 실시간 운전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독특한 기능은 Aspen Plus와 Aspen HYSYS 사용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운전조건을 최적화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Aspen Plus와 Aspen HYSYS는 데이터 발견과 분석을 최적화해 최선의 의사결정을 돕는다. 즉, 태그유형과 태그속성을 포함한 특징에 기반을 두고 플랜트 데이터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검색은 모든 히스토리 속성으로부터 관련성과 프리뷰를 통해 구성된 결과를 바탕으로 올바른 정보를 보다 빠르게 전달한다.


공정 엔지니어는 Aspen Plus나 Aspen HYSYS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적이 없더라도 모델, 태그, 문서 및 데이터를 빠른 시간 안에 찾을 수 있다. 즉, 공정특성, 조성, 반응, 또는 단위조작 유형 등으로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Aspen Plus와 Aspen HYSYS의 검색 기능은 기업들이 사내에서 모델링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며, 모델개발자와의 협력이 쉽기 때문에 모델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조직 내에서 지식을 발굴하고 보존해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쉘 글로벌 솔루션(Shell Global Solutions)의 선임연구원 살베이더 알드렛 (Salvador Aldrett)은 “테스트해본 후, aspenONE 이야말로 공장지원조직을 위한 완벽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느꼈다”며 “신속하게 관련모델을 찾을 수 있고, 찾은 모델과 운전데이터를 비교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