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CAD 솔루션 Solid Edge ST5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6.13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00가지 이상 새로운 고객 중심 개선사항 반영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사용자들이 양질의 제품을 보다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핵심 설계 기능을 대폭 향상한 신규 버전의 Solid Edge ST5 소프트웨어(이하 Solid Edge ST5, www.siemens.com/plm/solidedgest5)를 발표했다. Solid Edge ST5는 1,300가지가 넘는 고객 중심의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한 최신 버전이다.


이번 신규 버전은 미국 테네시주 내시빌에서 진행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Solid Edge University 2012 행사에서 발표됐다. 행사에서는 휴대용 디지털 기기에서 설계 데이터 관리를 위한 New iPad(이하 아이패드)용 무료 3D 뷰어 모바일 장치 애플리케이션인 Solid Edge Mobile Viewer(이하 Solid Edge 모바일 뷰어)도 함께 발표됐다. Solid Edge 모바일 뷰어는 설계 데이터 접근을 확장해 기업의 협업을 강화하는 제품이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Solid Edge 제품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댄 스테이플스(Dan Staples) 이사는 “Solid Edge ST5에는 고객 중심의 새로운 기능들을 대거 반영해 고객 니즈에 직접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각각의 기능 향상으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 창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고객들은 업계 최고의 기술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동기식 기술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얻고 있으며, 자사는 이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고 말했다.


신규 Solid Edge ST5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들이 대폭 향상됐다.


더욱 빠르고 유연한 동기식 기술

Solid Edge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History-free(이하 히스토리 프리) 형상 기반의 설계 기술인 동기식 기술을 통해 임포트된 모델의 재사용으로 설계자들 및 엔지니어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설계 및 편집을 가능하게 했다. Solid Edge ST5는 동기식 기술을 통한 멀티 바디 모델링 지원을 강화해, 사용자들이 사실상 모든 CAD 시스템으로부터 부품과 어셈블리를 임포트할 수 있다. 그 결과 임포트된 지오메트리는 제조 요건에 따라 단일 부품 또는 여러 부품과 결합될 수 있다.


대형 채광 운영 설계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EPCM 선두업체인 해치(Hatch)의 기계 엔지니어인 그랜트 홀로한(Grant Holohan)은 “Solid Edge ST5의 기능, 특히 멀티 바디 설계 기능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새로운 멀티 바디 설계 기능은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한 제품 설계를 자유롭게 해주고, Solid Edge ST5를 통해 직원들의 설계 생산성을 현격히 향상해 설계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도면 문서화의 간소화

많은 설계 및 제조 업체에서 도면은 주요 산출물이다. Solid Edge에 새롭게 적용 향상된 기능은 도면 생산성에 중점을 둬 생산현장에서의 오류를 감소시킨다. Solid Edge ST5에 적용돼 향상된 기능에는 도면 뷰 내 여러 위치에서 어셈블리를 보여주는 기능, 시트에 걸쳐 부품 목록을 자동으로 배치하는 기능, 치수 위치를 쉽게 정렬하는 기능 등이 있다. 새로 적용된 마키(Marquee) 기능은 완벽한 제조 문서를 생성하기 위해 평평한 뷰, ‘Bend’ 뷰, 커넥터의 도면 뷰, 커넥터 및 전도체 표 등을 모두 갖춘 전기 배선 장치의 네일보드(Nailboard)를 만드는 기능이다.


엔지니어 위한 쉽고 빠른 열 해석

엔지니어들은 부품이 스트레스 및 열 하중을 모두 견뎌야 할 경우 열 시스템과 기계 시스템을 모두를 시뮬레이션 할 필요가 있다. 문제에 부딪혔을 경우, 엔지니어들이 보다 빠르고 쉬운 방법을 통한 설계 변경을 해서 설계 품질을 개선해야 한다. Solid Edge ST5에는 열 해석 기능이 적용돼 동기식 기술과 연동됨으로써, 사용자들은 단시간에 보다 많은 대안을 실험할 수 있어 설계자들이 물리적 원형을 구축하거나 실험할 필요가 줄어든다.


아이패드용 Solid Edge Mobile Viewer 애플리케이션

기업의 사용자들은 이제 뉴 아이패드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인 Solid Edge 모바일 뷰어를 통해 Solid Edge에서 생성된 3D 부품과 어셈블리를 볼 수 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부품 회전, 팬, 줌, 보기, 숨기기 기능과 이미지 생성 및 이메일로 보내기 기능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Solid Edge 모바일 뷰어를 통해 전통적인 설계 및 엔지니어링 부서 외 직원들도 설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설계 검토, 고객 프리젠테이션 또는 일반적인 모델 점검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