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사무 자동화 기기용 고효율 스테퍼 모터 드라이버 IC LV8702V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1.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터 소음과 진동, 열 발생을 최소화해 전력소모 80%까지 절감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기존 제품 대비 효율을 최대한 향상시킨 스테퍼 모터 드라이버 IC LV8702V를 출시했다. 이 소자는 복사기, 스캐너, 다기능 프린터와 같은 사무 자동화 기기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특별히 설계됐다.

LV8702V는 전체 전력 소모를 절감시키는 것 외에도 프린터에서 위치 결정 제어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터에서 나오는 열 발생, 진동, 소음을 줄여준다. 시스템 내의 효율성이 증가함에 따라 드라이버 IC와 모터의 표면 온도는 각각 46℃와 28℃까지 줄어든다. 이로 인해 기기의 공간 비용이 절감될 뿐 아니라 시스템의 신뢰성도 높아져 냉각 팬이 필요 없게 된다.

LV8702V 스테퍼 모터 드라이버 IC는 드라이버 파형 모니터링을 통해 모터 상태를 감지한다. 회전 속도 혹은 모터 부하에 따라 현재 값을 자동으로 줄여줌에 따라 전력 소모가 줄어든다. 이 새로운 소자는 9볼트에서 32볼트의 동작 전압 범위를 가지며 출력 쇼트 보호, 열 셧다운, 스텝아웃 감지와 같은 보호 기능도 지닌다.

LV8702V는 온세미컨덕터의 센서리스 모터 피드백을 가진 고도의 지능형 스테퍼 모터 제어 솔루션인 AMIS30542/43/22/12 제품군에 속한다. 이 제품 포트폴리오는 설계자들에게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저비용의 최첨단 성능과 드라이브 전류를 제공한다. 실속 검출, 스텝로스, 전류 드라이브 최적화와 같은 혁신적인 기능은 비용 문제로 인해 ‘하이엔드’ 모터 제어에 적용이 불가능했던 문제를 간편하게 집적화해 IC에 내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