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G 회원들 신제품 발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2.0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therCAT 위한 openSAFETY 및 RS25 레지스터 센서 출시
 

EPSG 회원들 신제품 발표

EtherCAT 위한 openSAFETY 및 RS25 레지스터 센서 출시


Ethernet POWERLINK Standardization Group 회원사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회원사들 중 한 곳은 SPS IPC Drives 전시회를 통해 EtherCAT에 대한 openSAFETY를 지원하는 Safety 컨트롤러를 발표했으며, 또 신규 회원사인 SICK AG도 인쇄산업과 관련한 새로운 RS25 레지스터 센서를 선보였다.


김 미 선 기자


POWERLINK 프로토콜의 표준화 및 개발을 위해 설립된 Ethernet POWERLINK Standardization Group(이하, EPSG) 내 회원사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우선, 최근 개최된 SPS IPC Drives 전시회에서 EPSG 회원이 최초로 EtherCAT에 대한 openSAFETY를 지원하는 Safety 컨트롤러에 대해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EtherCAT을 위한 openSAFE TY 컨트롤러는 openSAFETY 및 EtherCAT을 모두 활용해 safe I/O 모듈의 다양한 스펙트럼에 의해 보완되는데, 이 새로운 세이프티 컴포넌트가 처음으로 SPS IPC Drives에서 발표된 것이다. 


SICK의 지능형 RS25 레지스터 센서는 광섬유 케이블을 통해 프로세싱 유닛에 연결된 스캔유닛을 갖추고 있다. 실시간 Ethernet POWER LINK를 활용한 통신 인터페이스는 미래의 인쇄 기계에 필요한 대역폭 최적화를 용이하게 한다.











이에 대해, EPSG의 Stefan Schoneg ger 매니징 디렉터는 “이것은 POWER LINK는 물론 PROFINET, sercos III, EtherNet/IP, Modbus-TCP에 추가적으로 또 다른 필드버스 시스템을 위한 뛰어난 openSAFETY 기술을 보여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EPSG의 신규 회원이 된 SICK AG가 인쇄산업과 관련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인쇄시는 물론 인쇄 전후의 모든 분야에 요구되는 매우 정밀한 포지셔닝은 인쇄 및 북 바인딩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고 안전하게 그리고 필수적인 경제 생산 공정을 제공한다. 지능형 센서 기술의 개발 및 제조업체인 SICK AG는 인쇄업계에서 가치 사슬에 따라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완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SICK의 새로운 RS25 레지스터 센서는 인쇄 제어 및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프린트 마크 프로세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폭발적인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한 ATEX 기준을 충족시키며, 광섬유 케이블을 통해 처리 유닛과 연결되고, 스캐닝 유닛은 표시까지도 식별할 수 있도록 RGB빛을 사용한다.


지능형 센서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실시간 Ethernet POWERLINK에 장착돼 있으며, 빠른 데이터 교환을 위한 복잡성 증가, 인쇄 기계의 축 수 증가와 더 빠른 속도에 대한 지속적인 동향을 허용한다. 4마이크로 초 이하의 최소화된 지터는 최고의 재현성을 용이하게 하고 PLC 소프트웨어에 내장된 레지스터 컨트롤의 구현은 비용 절감 및 실시간 사용의 용이성을 높일 수 있게 한다.


Stefan Schonegger 매니징 디렉터는 “우리는 POWERLINK 유저 그룹의 신규 회원으로 인쇄 산업을 위한 센서 기술의 선두 공급 업체인 SICK을 환영한다”면서, “독일 제조업체들은 교차통신 및 토폴로지 독립뿐 아니라, 멀티플렉싱 슬레이브 노드의 기능을 갖춘 POWER LINK가 미래 인쇄기계에 필요한 대역폭 최적화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