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Simatic IPC427D Microbox PC 등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3.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요 없는 강력한 성능의 차세대 임베디드 산업용 PC
Simatic IPC427D Microbox PC와 Simatic IPC477D 패널 PC는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강력한 성능의 차세대 임베디드 산업용 PC(IPC)다.
이들은 냉각 팬이 없는 콤팩트한 컴퓨터 장치로, 3세대 Intel Core i7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선택 사양에 따라 이전 세대의 제품에 비해 최대 2배 이상의 컴퓨팅 능력을 가지고 있다.


지멘스의 임베디드 IPC는 풍력발전소, 태양광발전소, 타이어 공장의 기계 내부와 같이, 강한 진동 및 충격, 전자파 적합성 요구 조건을 가지는 환경 속에서도 24시간 연속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어 매우 견고하다.

이들은 측정, 제어, 조절, 운영 및 모니터링 같은 복잡한 통신 작업에 특히 적합하다. 최대 80GB의 SSD, 최대 16GB의 CFast 플래시 메모리, 고속 SATA 링크 같은 견고한 대용량 저장 장치는 높은 데이터 보안성과 시스템 가용성을 제공한다. 두 장치 모두 내장형 24V 산업용 전원장치를 탑재하고 있으며,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 없이도 Windows Embedded Standard 7과 함께 정전 유지 메모리 기능을 지원한다.

콤팩트한 크기의 Simatic IPC427D Microbox PC는 DIN 레일이나 벽면 설치 또는 가로 조립 등 표준적인 설치 옵션 중에 선택할 수 있으므로, 매우 융통성 있는 설치가 가능할뿐더러 최대 55°C의 작업 온도에서도 작동할 수 있다.

모든 인터페이스는 간편한 배선을 위해 장치의 한쪽 면에 집중돼 있다. 측정값 모듈, I/O 모듈, 통신 모듈 등을 통한 확장을 위해 최대 두 개의 선택적인 PCIe 슬롯이 제공된다. 네 개의 상태 표시 LED와 사전에 설치된 로컬 진단 소프트웨어 덕분에 효율적인 자가 진단이 가능하다.

냉각 팬이 없는 Simatic IPC477D 패널 PC의 외관은 IP65의 고품질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재질을 자랑하며, 12~22인치 와이드스크린 포맷의 선명한 터치 디스플레이와 15인치 키 프런트를 탑재하고 있다. 15인치 이상의 장치에는 전면 USB 인터페이스 한 개가 있다. 터치 장치는 세로 사용도 가능하다. LED 배경 조명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최대 100%까지 연속적으로 줄일 수 있다. Simatic 제품 라인의 평면 패널, 씬 클라이언트, 컴포트 패널 또는 패널 PC의 일관성 있는 와이드스크린 전면 덕분에 통일성 있는 기계 및 플랜트 디자인이 가능하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E-mail.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 http://www.fajournal.com/ )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