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카메라에 활용된 어드밴텍 ‘EKI-6528TPI PoE 스위치’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4.0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oE 접목 IP 카메라를 이용한 독일 열차 승객 안전 시스템 적용
푼크베어크정보기술은 유럽에서 철도 고객들을 위한 철도 비디오 감시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설치될 시스템은 독립적인 전력 공급이 필요했다. 이 때문에 어드밴텍의 EKI-6528TPI PoE 스위치를 선택했다. 어드밴텍의 제품은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했으며, 원활한 장비의 가동과 성능을 보장할 수 있었다.

편집자 주

공공장소에서의 치안에 대한 관심 증가로 비디오 감시 애플리케이션이 빠르게 증가했다. 특히 기차나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 시스템에서 최신 산업 기술의 흐름을 느낄 수 있다. 감시시스템은 대중의 안전과 보호를 위한 중요한 시스템이지만, 지금까지 기차에 장착돼 있는 대부분의 비디오 감시 응용 프로그램은 범죄 및 파손 행위 예방 및 사고 조사를 위한 것이었다.

비디오 감시 운영의 역할은 범죄 예방과 사고의 원인이 되는 것을 파악해 예방하는 것이다. 오늘날 비디오 감시 솔루션 개발에 요구되는 시스템 통합 과제는 진동이나 통신이 어려운 터널 안과 같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충분히 성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PoE 스위치를 탑재한 IP 카메라 설치
푼크베어크정보기술은 뮌헨 근처에 있는 칼펠트에 소재하고 있으며, 승객정보시스템을 전문적으로 다룬다. 브루노 훼퍼씨는 이 회사의 하드웨어 개발 책임자다. 최근 이들은 유럽에서 철도 고객들을 위한 철도 비디오 감시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그 프로젝트에는 객차 곳곳과 객차 문 위에 설치될 감시 카메라, 그리고 조종석 앞뒤 내의 후방카메라와 이를 디스플레이하는 모니터가 필요했다. 해당 시스템은 독립적인 전력 공급과 고화질의 비디오가 요구됐기 때문에 각각의 객차 내 ‘PoE 스위치’를 탑재한 IP 카메라가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판단하게 됐다. 해당 PoE 스위치 솔루션으로 전력케이블에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절감시키는 이득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oE 스위치를 통해 카메라에 전력을 공급하고, 데이터 또한 전송할 수 있기 때문이다. PoE 스위치는 스위치들이 전환에 실패할 경우 이 오류값을 우회시킬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추가적인 네트워크 구성요소들이 오작동에 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게 해준다. IP 카메라들은 PoE 스위치를 통해 연결된다. 데이터는 운전석에 전송돼 비디오 녹화기를 통해 저장된다. 모든 시스템은 카메라에 독자적으로 전력이 공급되는 방식으로 설계됐고 PoE 스위치를 통해 작동되며 모든 비디오 데이터는 매일 하루가 끝날 때마다 중앙 통제허브에 다운로드된다.

앞으로 더 빠르고 경제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고정 네트워크에 자동 실시간 다운로드가 포함되도록 업그레이드될 가능성이 높다. 뿐만 아니라 IP 카메라가 디지털 방식이기 때문에 얼굴인식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이나 보관돼 있는 수화물인식에 활용될 수 있다.

PoE를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
달리는 기차에서 비디오감시시스템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특별히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다. 전력 콘센트의 위치, 변동전압, 지하 터널, 그리고 동시 통합데이터의 전송과 저장, 이 모두가 PoE를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을 선택하는데 고려돼야 하는 것들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살펴봤을 때 PoE는 네트워크 효율과 비용의 측면에서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PoE를 사용하면 전력 콘센트가 가지는 제약들을 없앨 수 있다. 이는 PoE 적용이 가능한 네트워크 장비를 배치하는 것을 넘어 최적의 위치에 IP 카메라를 설치하는 데 있어서 상당한 유연성을 제공하게 된다. 네트워킹 장비의 적절한 배치를 통해 효율적인 네트워크 설계와 더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구현해 낼 수 있다. PoE를 통해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해 천장이나 높은 벽, 그리고 외부에도 장비를 손쉽게 설치할 수 있었다.

산업용 기준의 엄격한 준수도 시스템 확장이나 규모를 확장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새로운 카메라에 적용될 기술들은 해당 규정을 준수하고 있었기 때문에 시스템 구성에 있어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었다.

훼퍼씨는 “우리는 어드밴텍의 EKI-6528TPI PoE 스위치를 선택했다. 그 이유는 어드밴텍 제품이 철도차량에 이용되는 장비표준을 따르기 때문이고, PoE 공급에 4개의 포트가 활용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타 장비들에 비해 가장 큰 장점은 우리가 PoE 스위치에 24Vdc를 공급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직접 110Vdc를 24Vdc로 변환하는 것이 안전하기 때문인데, 이는 열차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었다. 대부분의 타 제품들은 48Vdc 입력을 사용한다. 그래서 스위치마다 부가적인 DC/DC 변환기가 필요하다. 그러나 어드밴텍의 PoE 스위치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적절히 사용된 어드벤텍 테스트 샘플
훼퍼씨는 “안전성은 우리 회사의 핵심이기 때문에 EN50155 인증이 있는 어드밴텍의 EKI-6528TPI를 사용했다. 어드밴텍의 제품은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했으며, 24Vdc 전원으로 PoE 스위치를 접목시킬 수 있었다. 우리는 산업 자동화의 선두주자인 어드밴텍의 협력에 감사하고 있다. 어드밴텍의 제품은 객실 내의 정전 발생시에도 원활한 철도 통신을 보장하게 했다”고 말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제품 입증을 위해 초기에 어드밴텍이 테스트를 위한 몇몇 제품의 샘플을 제공한 것은 푼크베이크와 어드밴텍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는데 보탬이 됐다. 훼퍼씨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유지하기 위해선 첨단 기술력과 경쟁력 있는 가격이 필요하다. 만약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항상 엔지니어의 빠른 대처도 있어야 한다. 이는 고객의 만족과 안전을 지키기 위함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E-mail.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 http://www.fajournal.com/ )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