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시스, 세이프티 시스템 Triconex Trident 버전 3.0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5.0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OPC UA 통신으로 시스템 상호 운용성 극대화

인벤시스(www.invensys.com)의 세이프티 시스템 Triconex(트라이코닉스)는 고객들이 엄격한 안전 기준을 준수하게 하고, 생산 목표 달성 또는 초과하도록 지원하면서 고객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장비, 직원, 환경을 보호해 준다.

Triconex Trident(트라이코닉스 트라이던트) 안전 계측 시스템 패키지는 SIL3 인증을 거친 고장 안전 및 내결함성 컨트롤러로서, 정유, 석유화학, 오일가스 플랜트 및 기타 고위험 산업 시설에 적용돼 우수한 신뢰성과 가용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제 임베디드 OPC 유니버설 아키텍처 통신과의 통합을 지원하게 돼 Trident(트라이던트) 세이프티 시스템과 타사 시스템의 연결성이 크게 향상됐다. 또한, IEC 61508 국제 표준을 준수하고, 긴급 중단, 화재, 가스, 버너 관리, 터보머시너리 제어, HIPPS(HighIntegrity Pressure Protection Systems), 정유 RTU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관련 요건 등 원격 계측 건물 또는 생산 현장에서 원격에 위치한 장소에 설치되는 기능들을 구현한다.

OPC UA를 구현하면 시스템 간의 상호 운용성이 극대화돼 오픈 플랫폼 아키텍처 및 확장형 설계를 통한 연결이 효율화된다. 새 통신 인터페이스 모듈에는 임베디드 OPC UA 서버도 포함돼 있어, 실시간 데이터, 알람, 이벤트를 위해 통합적이고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프레임워크가 제공된다. 또한 새 통신 인터페이스 모듈은 추가적인 보안 보호 기능 향상을 위해 X.509 인증서를 구현함으로써 향상된 보안 기능을 공급한다.

FA JOURNAL  편 집 국 (Tel. 02-719-6931 / E-mail. fa@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