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mm 하이브리드 기록계 ‘KRN100 시리즈’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4.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퍼 기록계와 페이퍼리스 기록계 기능 통합

두 대의 기능을 한 대로!

코닉스가 출시한 100mm 하이브리드 기록계 KRN100 시리즈는 페이퍼리스 기록계 및 페이퍼 기록계 기능을 통합한 제품으로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킨 기능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민 선 기자


KRN100 시리즈는 온·습도, 유량, 레벨, 압력 등 각종 산업용 데이터를 측정해 LCD 디스플레이부에 측정값 표시(페이퍼리스 기록계) 및 기록 용지에 프린팅(페이퍼 기록계)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기록계로, 외부 USB 메모리를 이용한 측정 데이터 저장은 물론 기록 용지 소진시에도 내부 메모리의 데이터 백업 기능(데이터 로거 기능)을 통해 인쇄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USB 통신을 통한 파라미터 설정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또한 슬롯 방식의 입·출력 카드를 채택해 최대 12채널까지 다양한 기능의 옵션 카드 선택이 가능하며, 다양한 통신(RS485, Ethernet) 기능 지원은 물론, 그래픽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로 한층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콤팩트한 설계(후면 길이 168mm)를 통한 취부 공간 절감 등 사용자 작업 효율을 한층 높여준다.

이 외에도 그래픽 LCD 채용으로 높은 시인성과 설정 편의성을 제공하며, 25ms의 고속 샘플링, 240mm/h의 고속 연속 기록이 가능하다. 더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총 27종의 입력 센서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입력 카드(무게, 전압, 전류, 주파수, 퍼텐쇼미터 등)의 주문 개발이 가능하다.

한편, 이 제품은 온·습도를 반드시 유지해야 하는 산업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측정할 때 주로 사용되며(항온항습조), 병원의 의약품 보관, 클린룸, 각종 물류 창고 등 산업 전반에 적용할 수 있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Tel. 02-719-6931 / E-mail. fa@infoth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