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0.50㎜ 피치 FFC/FPC 커넥터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5.2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동에 잘 견디며 탁월한 접촉부 안정성 제공



전자 커넥터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한국몰렉스가 0.50㎜ 피치 이중 접촉 FFC/FPC 커넥터 2종(모델명 : 502790 및 104060)을 출시, 시장 선점에 나섰다. 이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유사 버전 제품 중 신호 안정성과 소형 규격 조건 및 케이블 스타일에서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이 민 선 기자


몰렉스는 이미 LCD/플라스마 디스플레이 TV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0.50㎜ 피치 FFC/FPC 이중 접촉 커넥터를 개발한 바 있다. 이 커넥터는 접촉 지점의 먼지를 제거해 선명한 이미지 해상도를 구현하는 것은 물론 뛰어난 전기적 안전성을 제공한다.


이 커넥터의 이어 탭(Ear-Tab)은 케이블 정렬 기능을 제공하므로 작업자들은 전체 조립 공정 중에 눈으로 확인하면서 정 위치에 케이블을 배치할 수 있다. 또한, 이 때문에 전체 케이블을 쉽게 결합하고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는데 이 케이블 모델들은 진동에 잘 견디며 탁월한 접촉부 안정성을 제공하므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번에 출시된 502790 및 104060 시리즈는 견고하면서 보다 콤팩트한 크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동일하게 기본적인 제품 기능을 제공하지만 여러 가지 결합 FFC/FPC 설계도 가능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어 적용범위가 넓다.


이 외에도 액추에이터 연결시 클릭음이 발생해 보다 안정성을 구현했으며, 더욱 편리한 보드 조립으로 비용 절약 효과가 탁월하다. 더불어 가청 결합을 보장하며, 케이블 정렬과 완전한 결합 및 안정적인 고정을 위한 임시 잠금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몰렉스는 몰렉스의 자회사로 모바일, 가전, 컴퓨터 및 자동차용 커넥터 등 4,500여종의 커넥터를 생산해  한국의 주요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