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공장에서의 완전 자동화 생산 솔루션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09.1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 설비 증설로 인한 인력 비용 감소
 



전 세계적으로 명성이 있는 한 스마트폰 제조업체는 국내외 생산 공장의 자동화 수준을 끌어올려 생산 능력을 확장시키고자 했다. 이를 위해 이곳은 어드밴텍의 IPC 자동화 솔루션으로 75%의 인건비를 감소시키면서 각 설비의 생산량을 증대시켰다.


대만에 있는 한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경우 이들 생산 공장 중 두 개의 설비가 반자동 생산라인이었다. 즉, 인간과 로봇 및 다른 자동화 장비가 기타 부품 조립을 실행하는 생산라인 사이에 배치돼 있었다. 스크린, 카메라, 안테나, 그리고 마이크로폰 또는 스피커 등 준완성품 라인에 잇따라 배치돼 최종적으로 이 라인에서 제품이 완성됐다. 그리고 몇몇의 작업자들이 완제품이나 기타 부품 조립에 대한 기능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해 배치됐다.


이러한 작업 환경을 가진 회사들은 생산기지에 새로운 설비를 구축했다. 이 설비의 목표는 테스트를 실행하는 작업자를 대신해 로봇이 자동으로 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완벽한 자동화 설비를 구현하는 것이었다. 이 설비는 완성이 되기도 전에 기존 방식의 생산량을 넘어섰고, 이 회사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완전 자동화를 구현시키는 신규 설비를 구축했다. 이 완전 자동화 설비는 현재 많은 노동력을 요구하는 현재 설비와 비교해 약 75%의 인건비 절감 효과를 보였다.


견고하고 신뢰성 있는 시스템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산업용 컴퓨터는 신뢰성 및 안정성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스마트폰과 같은 고가의 컨슈머 전자 장비를 생산할 때는 더 중요하다. 이러한 시설에서는 기계가 일주일 내내 24시간 작동하므로 반드시 견고하고 신뢰성 있는 컴퓨터를 갖춰야 한다.

이 같은 자동화 스마트폰 생산과 애플리케이션 테스트를 위해 어드밴텍은 두 가지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했다. 그 중 하나는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고 우수한 컴퓨팅 성능과 풍부한 I/O를 자랑하는 PICMG 1.3 폼팩터의 PCE-5126 싱글 보드와 IPC-510 섀시다. 다른 하나는 공간 효율성과 저소음 시스템으로 비용 대비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AIMB-767 ATX 마더 보드와 IPC-7132 섀시다.

IPC-510과 PCE-5126은 각 장치가 하나 이상의 로봇 및 AOI(자동 광학 검사) 장치의 조립 작업을 수행하는 동시에 성능 테스트를 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조립 작업 라인 아래에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콤팩트한 사이즈의 IPC-7132와 AIMB -767은 조립 작업의 제어와 자동화기기 간 결합, 데이터의 기록 및 처리, 저장을 하는 데 사용된다.


오류 최소화 및 인건비 절감

전 세계적으로 경쟁이 높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모든 브랜드 회사들은 한정되고 눈부신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가격적인 부분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큰 근심거리가 될 수 있다. 이런 생산 비용의 감소는 제품의 비용 대비 제품 성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고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간다.

어드밴텍의 컴퓨팅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자동 조립 및 테스트 시스템은 생산 공정상에서 수작업 중 발생하는 오류를 최소화시키고, 노동 비용의 절감과 생산량의 증가를 실현시켰다. 이러한 유명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자동화 솔루션 제공 업체로 어드밴텍을 선정했다. 그 이유는 어드밴텍이 비용 대비 높은 성능의 제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광범위하고 집중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글로벌 IPC 서비스 네트워크로 제품을 지속적으로 관리 및 지원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본 기사는 어드밴택(TEL. 02-3663-9494)에서 제공한 것입니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