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알, 고속도로상의 자동화 PC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11.2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탁월한 내구성 보증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은 차량 노선들에 대해 통행료가 부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KapschTrafficCom에 의해 개발된 시스템과 같은 수동 또는 자동, 그리고 전자식 통행료 징수 시스템들이 필요하게 됐다. 이 새로운 통행료 징수 시스템 기술을 선정함에 있어 최우선은 품질이다. 이러한 시스템들은 외부의 모든 열악한 날씨 조건에서도 작동해야 하므로, 특히 비앤알의 자동화 PC처럼 견고하고 내구성이 강한 산업용 PC를 사용할 수밖에 없다.

오스트리아는 주요 유럽횡단 교통노선에 있어 지리학적 교차로에 위치하고 있고, 대규모 산악지형의 특성으로 인해 도로망을 위한 공간이 협소해, 교통 자체가 종종 열띤 공개토론의 주제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토론은 혁신의 원동력으로 작용해, 결과적으로 오스트리아의 회사들로 하여금 독창적인 개발을 이루게 했다. KapschTrafficCom사가 대표적인 예로, 통행료 징수 및 도시접근 규제, 그리고 교통안전을 위한 고성능의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KapschTrafficCom은 1990년에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 시장에 발을 들였고, 1998년에는 EU로 들어가는 오스트리아 입구에 첫 번째 국가적 프로젝트를 시행해 상용트럭의 통행을 관장하는 텔레매틱 기반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교통량의 증가가 오스트리아 고산계곡의 아름다운 생태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다. 그 솔루션의 핵심은 상용트럭의 배출량을 기준으로 동작하는 매우 복잡한 출입허가 시스템이다.

최초의 전국적 통행료 징수 시스템

KapschTrafficCom의 Peter Spannagl 시스템 엔지니어는 “이 프로젝트는 통행료 징수 시스템의 기술적 요구사항들을 모두 충족했을 뿐만 아니라, 당사로서는 통행관리 시스템 사업으로의 완벽한 첫 발이었다”며, “2004년 1월 1일, 당사는 세계 최초로 전국적 자동 통행료 징수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언급했다.

이 시스템은 이른바 Multi-lane Free-flow 모드에서 운영된다. 통행료가 부과될 수많은 차량들의 통과와 동시에 처리되므로, 다차선 도로상의 교통흐름에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것으로 얻는 이점은 차량 처리량과 관련한 최대한의 인프라 능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KapschTrafficCom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고주파 무선기술 기반의 시스템뿐만 아니라, 영상 통행관리 시스템 및 유인 통행관리 스테이션 등 다양한 통행료 징수 관련 시스템들도 통합하고 있다.

KapschTrafficCom은 5개 대륙의 41개 나라에 280여개의 관련 이력이 있으며, 7,000만개 이상의 온보드 유닛(OBU)을 배송한 바 있고, 1만8,000여개의 차선에 설치했으며, 이러한 이력을 통해 전자 통행료 징수 시스템의 세계적 선두 공급업체 중 하나로 자리를 굳혔다.

비엔나에 기반을 둔 이 회사는 통행료 징수 솔루션 외에도, 노상주차 및 제한주차 지역 등을 포함하는 도심 교통량 관리 솔루션뿐만 아니라 교통법규 및 도로안전을 위한 솔루션들도 공급하고 있다.

Kapsch그룹의 Georg Kapsch CEO는 차량의 환경적, 그리고 사회적 책임을 장려하는 오스트리아 조직인 ‘Verkehrsclub sterreich’와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최첨단 기술을 사용해 개별적 자유와 환경 사회적 문제 간의 균형을 이룰 것”이라고 회사의 목표를 말하고 있다.

열악한 환경에서의 24시간 운영

전자 통행료 징수 시스템에 있어서 구조물에 탑재된 안테나를 통해 통행료 징수 스테이션의 컴퓨터와 통신하는 작은 OBU가 중요하다. 유사 시스템들은 통행료 징수 오류 이벤트에 대한 보강기능을 제공한다. 통행료 징수 스테이션들은 주로 혼잡한 고속도로 바로 옆에 설치돼 모든 형태의 악조건에 완전히 노출돼 있다. 직사광선, 동결온도, 눈과 비뿐만 아니라, 충격 및 진동, 먼지 및 도로염분 등에서도 견뎌내야 한다.

게다가 모든 통행료 징수 스테이션들이 안전하고 신뢰할 만한 고품질 전력이 공급되는 지역에 위치한 것도 아니다. 이러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통행료 징수 스테이션들은 24시간 동안 데이터 손실 없이 잘 작동돼야 하며, 캐비닛 문이 열려 있더라도 시스템 중단이 최소화돼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Kapsch는 비앤알의 Com pact PLC를 초기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당시 도로변의 공기오염이 지금보다 더욱 심각하던 때였음에도 불구하고 이 PLC들은 이중코팅이 돼 있어 다른 컨트롤러보다 더 잘 견딜 수 있었다. 차기 애플리케이션에도 비앤알의 System 2003 컨트롤러로 업그레이드 됐다.

Automation PCs

비앤알의 산업용 PC는 최고의 견고성, 신뢰성 및 장기간의 가용성 등에 있어 산업고객들의 요구를 만족하도록 설계 및 제작된다. Automation PC는 거친 산업환경에 수년간 지속적으로 동작하도록 설계됐으며, 가장 최근 모델은 Automa tion PC 910으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최대의 연산성능을 보장한다.

고속도로에서 9년간 지속적으로 동작

Kapsch는 2004년 상용차량에 대해 오스트리아 전역의 통행료 징수 시스템을 구축했고, 비앤알의 Compact Provit 5000 시리즈를 사용해 산업용 PC 기술로의 전환을 이뤘다. 비앤알의 산업용 PC는 특히 과도한 열과 지속적인 동작을 보장하고 산업환경의 열악한 조건에 맞도록 개발돼 튼튼한 하우징, 견고한 연결, EMC 준수, 케이블 프리 디자인 등을 통해 이미 도로변 환경에 적합함이 증명됐다.

이 보증된 비앤알 하드웨어의 장기간 가용성은 이런 영구적 설치에 중요한 장점을 가진다.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가 더욱 많아질수록 초기 장비들은 점차 새로운 세대인 Automation PC 600 및 Automation PC 820 장비로 교체되고 있다. 2004년 Kapsch가 구축한 통행료 징수 시스템은 오늘날 7만5,000시간의 작동에도 아무런 중단 없이 지속적으로 동작하고 있다.

고객지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비앤알

비앤알의 산업용 PC는 모든 필수 구성품들이 사내에서 개발되고 제작되는 ‘Made by 비앤알’이라는 사실 자체는 또 다른 장점을 가진다. 산발적인 에러가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에 나타날 때, 비앤알은 그 문제가 하드웨어와 관련이 없다는 것을 확인하기를 원했다. 비앤알은 Eggelsberg 본사에 30대의 Automation PC를 설치해 에러가 확인 및 수정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구동 및 테스트했다.

Eggelsberg의 Herald Hohenegger 공급체인 매니저는 “아시아의 공급업체로부터 이러한 수준의 모범적인 지원을 받으리라 생각하지 못했다”며, “폴란드에서의 프로젝트에서 Automation PC에 필요했던 익숙하지 않은 인터페이스 보드에 대한 비앤알의 철저한 인증도 이와 마찬가지였다”고 언급했다.

연속운전 인증 받은 하드드라이브

보통 가능한 모든 곳에 하드드라이브와 팬이 없는 모델들이 사용된다. 그런데 거대한 데이터베이스 간의 데이터 동기화가 필요한 고성능이 요구될 때에는 이것이 불가능해진다. 하지만 비앤알의 24시간 연속운전 인증을 받은 하드드라이브는 오랜 시간 동안 동작에도 불구하고 어떤 오류도 발견되지 않고 있다.

KapschTrafficCom은 다양한 범주의 Automation PC 제품군을 사용하고 있고, 이는 메모리양 및 프로세스 성능이 다양하게 설치돼 있으며, 생산품질, 안정성, 그리고 견고성까지도 보장한다.

Automation PC 910-박스 PC 중 최고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가 장착된 비앤알의 최신 개발품인 Automation PC 910은 현재 KapschTrafficCom에 테스트 목적으로 임대 중이다. 최대 4코어까지 최신 3세대 인텔 코어i 시리즈 기술뿐만 아니라 새로운 QM77 Express 칩셋도 장착돼, 현재 산업용 PC 시장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이러한 고객 만족과 더불어 연간 구축되는 2,500여개의 Automation PC들이 세계 모든 도로상에서 완벽한 통행료 징수기능을 지속적으로 보장한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