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추진위원회 본격 가동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2.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스마트시티 추진위원회는 전자통신·소프트웨어디자인·국토교통R&D 등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시티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강원도의 역량을 극대화하면서 타 지역과 차별화된 강원도형 스마트시티를 추진한다.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추진위원회 구성, 미래형 스마트 강원 추진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강원도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 미래형 스마트 강원 선도를 위한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중점 추진을 위해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시티는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이 구현되고 교통, 에너지, 안전,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 솔루션이 집적된 도시 플랫폼이다. [사진=pixabay]

2018년 동계올림픽 이후 신 강원 시대를 이끌 4차 산업혁명의 혁신성장 동력인 '스마트시티'를 강원도 전략적인 차원에서 야심차게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스마트시티는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이 구현되고 교통, 에너지, 안전,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 솔루션이 집적된 도시 플랫폼으로 실제로 선진국에서는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과 도시재생 및 도시문제 해결, 경기 부양을 위해 스마트시티를 경쟁적으로 추진 중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해 편리한 안전한 스마트시티 강원을 선도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각종 도시문제를 해결 및 시·군별 특성을 반영한 특화된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모델을 발굴하고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종합계획 수립을 통해 데이터 허브 및 특화단지 선정 등 국가전략R&D 반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관계자는 "도민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강원도형 스마트시티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본 위원회의 분야별 전문가들의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미래형 스마트 강원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