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드문 레이싱드론 입문 교육과정도 제공
[Industry News 전시현 기자] 한국드론레이싱협회가 수도권·인천의 드론교육 수요를 해소할 ‘인천드론교육원’을 오픈했다.교육과정은 DJI 드론정비, 드론 항공촬영, 레이싱 드론, 고정익기, 체험교실 등으로 다양하게 드론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되어 있다.
![한국드론레이싱협회가 수도권·인천의 드론교육 수요를 해소할 인천드론교육원을 오픈했다. 인천 청라 로봇랜드 전경 [사진=한국드론레이싱협회]](https://cdn.industrynews.co.kr/news/photo/201801/21223_11540_4250.jpg)
DJI 전문 기업인 한빛드론과 업무협약을 맺고 시작하는 DJI 드론 정비과정은 국내 최초로 인천드론교육원에서 시행되며, DJI의 제한적인 AS정책에 불만을 품고 있었던 유저들이 직접 DJI 드론을 수리하고 정비할 수 있는 과정으로써 특히 한빛드론의 DJI 드론 수리 전문가로부터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드론 항공촬영의 전문가 과정은 중국 동방 TV와 SBS의 방송촬영에 다수 참여한 정기현 감독이 실무에 사용되는 촬영기법부터 방송국에 납품하기 위한 편집까지 직접 1:1로 교육하며, 레이싱드론교육은 사단법인 한국드론레이싱협회 출신 강사들이 강의한다. 입문에 어려움을 겪는 레이싱드론 초보자들을 위해 조립부터 첫 비행까지 교육해주는 입문과정도 시행한다.
한국드론레이싱협회 관계자는 "청소년을 위한 체험교실은 4차산업을 주도하는 드론에 대한 기본지식과 비행원리를 배우고 체험 비행을 할 수 있으며 교육 후 인천드론교육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