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코리아, 천안-아산지역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11.2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렇게 통합된 안전교육은 이제껏 받아보지 못했다”
필츠코리아는 지난 8월 29일 아산제일호텔에서 안전전문교육(PSST : Pilz Safety Specialist Training)을 개최했다. 필츠코리아는 안전 전문기업으로서 안전 PLC, 안전 버튼, 안전 센서 등의 안전제품부터 안전컨설팅, 안전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 민 선 기자


PSST는 필츠코리아에서 분기별·지역별로 제공하고 있는 무료 안전교육으로, 지난 2012년 7월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를 맞이했으며 매회 다른 안전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6번째 PSST는 천안에서 진행되는 만큼 지역에 특화된 산업에 집중해 반도체-LCD와 관련된 안전이야기를 전달했다. 이번에 진행된 안전교육은 많은 이들의 문의와 등록으로 선착순으로 교육등록을 마감해야 할 정도로 관련 기업들의 관심이 높았다.


특히 안전컨설팅과 더불어 안전모션제어에 대한 참석자들의 관심이 높았는데, 안전모션제어인 PMCprimo Drive는 PLC에서 전력까지 모든 요소를 하나의 하우징으로 제공하는 완벽한 자동화 솔루션이다. 이는 제어 캐비닛 설계시 배선 작업량과 공간 및 비용이 절감되는 장점을 가졌다.


이날 행사의 교육장 곳곳에 다양한 데모를 설치함으로써 교육 참가자들이 직접 기계를 보면서 이해하고 필츠 엔지니어와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참석자는 “짧은 교육시간이 아쉬울 정도로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었다”고 이번 교육에 대해 평가했으며, 다른 한 참석자는 “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이런 통합 안전교육은 이제껏 받아보지 못했다”며 필츠 교육에 대한 큰 만족감을 표했다.


필츠코리아의 김정훈 대표는 “당사에서 주최한 이번 교육의 높은 참석률을 통해 안전에 대한 한국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는 듯해서 뿌듯하다”며, “안전교육은 사실 많은 비용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필츠코리아는 안전 전문기업으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PSST를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더불어 김 대표는 앞으로도 안전교육, 컨설팅 분야에서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면서, 올해 12월에 시작하는 국제공인안전교육 코스인 CMSE(Certified Machinery Safety Expert)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FA Journal 이 민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