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알, 뮌헨에서 개최된 Drinktec 2013에 참가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10.0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음료 생산 및 포장 산업 위한 완벽한 자동화 솔루션 선봬

비앤알(www.br-automation.com)이 지난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뮌헨에서 개최된 Drinktec 2013에 참가했다. 이 전시회는 식음료 생산 및 포장 산업을 위한 세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4년에 한 번씩 개최된다. 비앤알은 이 분야 산업 시장과의 밀접한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모든 범위의 산업용 솔루션 중에서도 특히 생산 및 포장기계와 관련된 솔루션을 선보였다.


비앤알은 식음료 산업에서 HMI, 모션과 머신 제어 분야의 선도적인 공급업체로, 이 산업 분야에서 나오는 모든 요구사항과 규정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과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어떤 타입의 액체이든 어떤 포장 기술을 요구하든, 비앤알은 시장의 실질적인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청소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는 위생적인 설계도 포함하고 있다. 특히, 비앤알은 최대 IP 69K의 보호 등급을 가진 강력한 스테인리스 스틸 산업용 PC, 패널, 키보드, 서보 모터로 구성된 범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메카트로닉 전문 기술과 관련해 블로어, 필러, 캐퍼 및 라벨기는 최대 생산량과 다양한 유연성을 요구한다. 이 두 가지 요구사항은 컨트롤 및 드라이브 컴포넌트를 프레임이나 회전되는 부분에 직접 설치하는 모듈식 설계를 통해 해결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비앤알은 ACOPOS remote IP 65 서보 드라이브로 최고의 성능과 유연성 및 개방성을 겸비한 ACOPOSmotor 모터 통합 서보 드라이브뿐 아니라, 프레임에 장착된 I/O 및 Safe I/O 모듈 X67 시리즈를 갖추고 있다. 더욱이 비앤알의 고속 이더넷 기반 통신 표준인 POWERLINK 및 openSAFETY는 슬립 링을 통해도 라인과 마스터 노드 이중화와 함께, 고속 및 인증된 Safe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비앤알이 전시한 제품 중 일부분은 APROL DCS와의 공정 제어 및 기계 자동화를 모두 다루는 비앤알 시스템의 가능성에 대해 중점을 뒀다. 특히 상태 및 에너지 모니터링 솔루션을 접목해 추가 공정의 안정성, 가용성 및 효율성을 제공했다. ACOPOSmicro 서보 컨트롤러와 LinMot 리니어 모터를 사용해 에너지 효율을 더 높일 수 있고, 완벽한 일자 관형 액추에이터 조합으로 캡핑이나 필링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공압 방식의 장치를 대신할 수 있다.


한편, 이번 Drinktec 2013에서 비앤알이 중점을 둔 다른 제품은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신제품인 Automation Studio 4다. 이것은 프로토타이핑 전에 결과를 확인하고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편리한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며 기계 설계의 모든 부분을 단순화 및 가속화한다.


Automation Studio는 제어, 모션, 그리고 Safety 기술에서 HMI와 프로세스 작화까지, 자동화 솔루션의 모든 측면을 개발하기 위한 균일한 환경을 제공한다. 비앤알 로봇 라이브러리와 같은 도움을 주는 모듈은 키네매틱 시스템의 개방적이고 유연한 구성으로, 픽 앤 플레이스 및 팔레타 단위를 기계나 생산라인에 완벽하게 통합되도록 한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