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 2013에 참가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10.0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성과 가용성 극대화하는 자동화 시스템 소개 예정

로크웰오토메이션(www.rockwellautomation.com)이 오는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이하 KORMA RINE)에 전시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현재 오일 & 가스 산업에서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오프쇼어 고객에게는 운영하고 있는 주요 선박, 해양 설비 및 플랜트의 예상치 못한 Shut down을 예방하고, 다운타임을 최소화시켜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며 안전성을 보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이번 KORMARINE에서 오프쇼어 산업 고객을 위한 앞서가는 통합 제어 및 세이프티 솔루션 및 관련 역량뿐만 아니라, 현재 조선 및 해양 플랜트 산업에서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 비용 상승 및 환경 규제 강화 이슈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대거 출품한다.


메인 컨트롤 부문에서는 고객의 가용성과 안전성을 함께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적은 비용으로 일반 자동화 시스템과 독립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프로세스 세이프티(Process Safety) 시스템인 AADvance와 LNG 연료 추진 선박에 적용되는 통합 ICPS(Integrated In formation, Control, Power & Safety)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고객으로 하여금 글로벌 환경 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Software CEM(Continuous Emission Monito ring)도 함께 소개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Software CEM은 특허 출원된 Pavilion8의 소프트웨어 모델링 기반의 PEMS(Predictive Emi ssions Monitoring System)며, 하드웨어 기반의 CEMS(Continuous Emissions Monitoring Systems)의 대안으로 인증 가능하고 저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Pavilion8이라는 강력한 모델링 분석 엔진을 사용해 선박 및 각종 플랜트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및 질소산화물 등의 주요 유해가스 예상 배출값을 높은 신뢰성으로 산출함으로써 강화되고 있는 글로벌 배출가스 관련 규정도 충족시킨다.


또한, 전력 제어 부문에서는 주 추진기관, Thruster, 펌프와 컴프레서 및 보조 시스템까지 적용될 수 있는 고압 인버터인 PowerFlex 7000 마린 드라이브와 최적화된 모터 제어 및 보호 기능을 갖춘 CENTERLINE 저압 MCC(Motor Con trol Center)를 소개할 예정이다. 해양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이 같은 전력 및 모터 제어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및 모니터링, 설비 유지보수가 가능해진다.


더 나아가 오프쇼어 산업 내 새로운 진출지인 심해(Subsea)에서의 유정 개발 및 시추, 채굴을 위한 심해 솔루션 중 하나로 AADvance Euro도 제안한다. 이 제품은 PCB 형태로 제작 및 공급돼 심해의 혹독한 환경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져야 하는 해저 생산처리 설비의 특성에 맞게 디자인될 수 있도록 고안됐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