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그로우 인버터 통해 태양광시장 선도 목표
  • 최홍식 기자
  • 승인 2018.03.12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제이는 태양광발전 부품 종합 메이커 기업으로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연구개발 및 제품 생산에 기술력을 발휘하고 있는 에너지 전문 기업이다. 태양광 인버터 판매뿐만 아니라 설계시공 등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태양광발전 사업 토털 서비스 기업이다. 

우수 품질 태양광 인버터 홍보 강화, 몽골 등 해외 사업도 활발하게 추진 예정

에스제이 강봉종 대표 [사진=Industry News]

[Industry News 최홍식 기자] 에스제이는 태양광 산업 분야의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적인 기술력을 발휘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이다. 국내 산업은 물론 몽골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태양광 모듈 및 인버터 납품, 태양광 ESS 개발 생산 등 태양광 산업의 성장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에스제이는 세계 태양광 시장을 이끌고 있는 중국 선그로우(Sungrow)의 인버터를 국내외 태양광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선그로우는 불량률 1% 미만의 글로벌 500대 에너지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으로 세계 태양광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다. 에스제이가 유통 판매하고 있는 선그로우 태양광 인버터 제품 중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제품이 SG50KTL-M이라는 스트링 인버터와 SG1000이라는 센트럴 인버터이다. 

최고 인기 제품의 특징과 장점
선그로우의 제품은 콤펙트한 디자인과 함께 99%의 최고 효율을 나타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소용량 SG50KTL-M 제품은 50kW급 스트링 인버터 제품이다. 총 4개의 MPPT로 설계되어 있어 MPPT당 다른 용량의 모듈 설계가 가능하며, 모듈 브랜드도 다양하게 구성해서 설계 가능하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다. 폭넓은 전압범위와 99%에 달하는 최대효율을 자랑하는 등 국내외 태양광 시장에서 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제품이다. 외함 보호등급에서 IP65를 받아 실외 설치에도 적합한 것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70kg 벽걸이 타입으로 설치 시공에 큰 어려움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선그로우의 SG1000 인버터는 1MW 규모의 대용량 태양광 인버터로서 열분산, 방진 및 절연기능이 탑재돼 있고, 컨테이너 설계를 통해 별도의 인버터 외함 제작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IEC, CE, VDE, CGC, KTC 인증을 획득했으며, 세계 각국의 까다로운 인증을 거의 대다수 통과한 세계적인 제품이다. 10피트 크기의 표준형 컨테이너에 설계되기에 이동과 설치가 편리하다는 특징이 있다. 

선그로우의 SG1000 센트럴 인버터 제품 [사진=에스제이]

발전 사업자들이 선호하는 이유
선그로우의 인버터 제품은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를 보이기도 하지만 품질에서도 최상위 우위를 보이는 제품이다. 수많은 인버터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결코 뒤처지거나 부족하지 않는 품질을 자랑한다. 더욱이 발전 사업 분야에서 기존 제품들보다 10% 이상 더 높은 효율을 나타내고 있어 많은 발전 사업자들이 찾고 있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에스제이와 선그로우는 체계적인 AS 시스템을 구축해 유지관리 분야에서도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AS 요청에 대해 발 빠른 대응과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 태양광 인버터 시장에 대한 전망
태양광 인버터 시장은 무게와 크기 감소, 전력변환 효율향상을 위해 무변압기형 제품이 확산되고 있다. 또, 고효율 방식과 분산형 인버터에 대한 기술개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기술적인 부분 외에도 인버터 시장에서의 변화는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거대한 생산력을 가진 중국기업의 급성장과 유럽, 미국 등 해외 시장의 방어 전략이 맞물려 치열한 경쟁 상황이 진행되고 있다. 향후 몇 년간 이러한 기조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그 가운데 중국 기업의 영향력이 세계 태양광 시장에 크게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계획 및 목표
태양광발전에 대한 정부 정책 지원에 힘입어 발전소 건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에스제이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50M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 보급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시장의 특정 부분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에너지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부지 부족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수상태양광이나 염전 태양광발전 사업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최근 설립된 선그로우 한국 지사와 협력해 우수한 품질의 태양광 인버터 제품을 더욱 홍보하고 설치해 태양광발전의 전체적인 성장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몽골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 대한 사업도 지속적으로 확대 진행해 태양광 산업계를 이끌어가는 태양광 전문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