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로바 프렌즈 라인업에 '미니언즈' 에디션 추가
  • 전시현 기자
  • 승인 2018.04.03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선보인 프렌즈 미니언즈는 미니언즈 캐릭터의 실제 목소리를 통해 대화할 수 있다. 또한 미니언즈의 다양한 얼굴 스티커로 스피커 외형을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다.

벅스뮤직과 연동, 다양한 음성 콘텐츠 추가 등 더욱 폭넓은 음성 인터페이스 환경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전시현 기자] 네이버는 AI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에 미니언즈 캐릭터를 접목한 ‘프렌즈 미니언즈’를 선보인다. 

프렌즈 미니언즈는 미니언즈 캐릭터의 실제 목소리를 통해 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클로바, 미니언즈 불러줘’ ‘클로바, 미니언즈랑 놀래’ 등과 같은 음성 명령을 통해 미니언즈와 대화하기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네이버는 AI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에 미니언즈 캐릭터를 접목한 ‘프렌즈 미니언즈’를 출시한다.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AI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에 미니언즈 캐릭터를 접목한 ‘프렌즈 미니언즈’를 출시한다. [사진=네이버]

해당 기능 실행 중에는 별도의 호출 없이 “노래 불러줘” “오늘 기분 어때?” “웃어봐” “지금 뭐해?” 등과 같은 명령어를 통해 미니언즈와 연속적인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미니언즈의 다양한 얼굴 스티커로 스피커 외형을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렌즈 미니언즈를 통해 날씨, 교통 정보와 같은 생활 정보 검색 스마트홈, 음악 추천, 장소 추천, 영어 대화, 동요 및 동화 등과 같은 다양한 생활 밀착형 기능도 접할 수 있다.

네이버는 오는 5일 클로바 홈페이지를 통해 프렌즈 미니언즈와 프렌즈를 간접적으로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쇼룸’도 오픈할 예정이다. 미니언즈의 얼 스티커를 가상으로 적용해보고, 미니언즈와 대화하기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기존 프렌즈에 후디 커버 착용 등도 시험해볼 수 있다.

네이버 클로바 서비스 강석호 리더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미니언즈 캐릭터를 프렌즈에 접목해, 이용자들이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게 스마트 스피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피커의 외형뿐만 아니라 즐길 수 있는 음성 콘텐츠의 폭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더욱 편리한 인공지능 서비스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