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보안등 정비공사 추진으로 에너지 절약 도모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4.0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안산시가 LED 보안등 신설 및 교체를 통해 범죄발생에 대한 사전예방과 녹색도시 성장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안산시는 6월까지 관내 선부동과 원곡등 등 368곳에서 보안등을 정비한다.

LED보안등 교체로 녹색도시 성장에 기여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안산시 단원구는 범죄발생에 대한 사전예방과 안전하고 밝은 밤거리 조성을 위해 관내 선부동 및 원곡동에 LED 보안등 신설 및 노후 보안등기구 교체공사를 실시한다.

이번 공사는 생명도시 안전안산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치안협의회 및 안전도시 실무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으로 선부동 240곳과 원곡동 128곳에 보안등을 정비한다. 공사는 오는 6월에 완료된다.

안산시가 LED보안등 교체를 통해 에너지 절감, 녹색도시로의 성장을 추진한다. [사진=pixabay]
안산시가 LED보안등 교체를 통해 에너지 절감, 녹색도시로의 성장을 추진한다. [사진=pixabay]

단원구는 연차적으로 와동, 신길동, 중앙동 등 관내 모든 동의 보안등을 LED등기구로 교체하는 것을 목표로 정비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정비사업으로 주민들의 안심 귀갓길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 전기요금 절약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단원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LED등 교체사업으로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녹색도시 성장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