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과 소형풍력, 연료전지에 보조금 지원한다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5.0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안산시가 안산시 소재 주택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설치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 에너지원으로 태양광과 지열, 태양열, 소형 풍력 등을 지원한다.

안산시, 주택지원 사업 통해 보조금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안산시는 지역 내 신재생에너지 확대보급과 확산을 위해 ‘2018년 안산시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2억4천만원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2018년 안산시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 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 '2018년 신재생에너지보급(주택지원)사업'과 연계해 안산시 소재의 주택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설치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안산시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주택지원사업에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dreamstime]
안산시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주택지원사업에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dreamstime]

지원대상 에너지원은 태양광, 지열, 태양열, 소형풍력, 연료전지이며 에너지원별 지원금을 지원한다. 신청인은 한국에너지공단 보조금 외에 안산시 보조금을 추가로 지원받게 되며, 태양광 설비의 경우 경기도 보조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시청은 모두 경기테크노파크(경기도 에너지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안산시 관계자는 “안산시는 지자제 중 최초로 ‘에너지비전 2030’을 선포하여, 에너지 관련 기관들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확충에 힘을 쏟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너지의 날 행사, 에너지 절약마을 만들기, 가정 에너지진단 등 절약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에너지 자립 도시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