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호프, CNC 머시닝과 산업용 3D 프린팅 결합 선보여
  • 방제일 기자
  • 승인 2018.05.1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ybridManufacturingTechnologies의 하이브리드 툴 솔루션은 기존의 CNC 기술과 적층 생산 공정을 결합해 동일한 스핀들에 가공 및 금속 증착 툴을 제공한다. 툴 교환은 자동으로 수행된다. Ambit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선택한 공작 기계 제조업체는 추가적이고 지루한 re-clamping작업을 프로그래밍 단계 없이 적층 가공을 통합함으로써 표준 CNC 기계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다.

금속 가공 어플리케이션 최고의 생산성 보장

[인더스트리뉴스 방제일 기자] HybridManufacturingTechnologies는 거의 모든 CNC 금속 가공 기계에 통합 할 수 있는 Ambit 멀티태스크 시스템인 CNC 기반 하이브리드 툴 솔루션을 개발했다. Ambit은 툴 스핀들에서 금속 제거 및 금속 증착 헤드를 대체 할 수 있으며 고속 필드 버스 시스템으로써 이더캣을 장착한 PC 기반 제어 플랫폼을 사용해 최적화 된 기계 통신을 보장한다.

또한 연마, 밀링 및 표면 샌드 블레스팅과 같은 구성 요소의 후 처리는 동일한 기계 장비로도 수행 할 수 있으므로 마무리를 위해 다른 생산 셀로 이송 할 필요가 없다. 동일한 제품에 대해 다른 재료 구성을 사용할 수도 있으며 생산 중에 검사를 통해 다른 방법으로 달성하거나 결정할 수 없는 품질 등급을 보장 할 수 있다

[사진=벡호프]
[사진=벡호프]

3D 프린팅 위한 완전 자동 툴 교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다양한 가공 단계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기하학적 구조, 레이저 프로파일, 파우더 공급 구성 및 비 포커스 빔을 가진 다양한 가공 헤드를 지원한다.

여기에는 3D 금속 어플리케이션, 용접, 마킹, 칩핑, 드릴링, 예열, 어닐링/릴리프, 표면 재 용해 및 세척 등이 포함된다. 표준 장비는 최대 15 개의 가공 헤드를 수용 할 수 있다. 그러나 툴 교환기의 공간과 제어 시스템 성능에 따라 무제한으로 헤드를 추가 할 수 있다.

HybridManufacturingTechnologies의 전무이자 설립자인 제이슨 존스(Jason Jones) 박사는“Ambit 하이브리드 키트는 대부분의 CNC 기계 구성 및 로봇 플랫폼과의 호환성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며, ”기존의 다축 CNC 기계에 자동 교체형 증착 헤드를 장착하면 별도의 기계를 구입하지 않고도 금속 3D 프린팅이 가능해지며 이는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CNC 기계 작동에 대한 광범위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표준으로 채택된 벡호프 제어 기술
Ambit 제어 플랫폼은 TwinCAT 3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18.5 인치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가 있는 CP2218 패널 PC및 인라인으로 연결된 EtherCAT I/O 터미널이 있는 EK1100 EtherCAT 커플러로 구성된다.

제이슨 존스 박사는 “Hybrid Manufacturing Technologies는 벡호프의 HMI 솔루션과 가공 헤드에 EtherCAT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 가능성에 특히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고 강조했다.

HybridManufacturingTechnologies의 피터 코츠(Peter Coates) 공동 창업자는 “모든 공작 기계에 사용할 수 있으며 고유한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정확하게 맞춘 가공 헤드를 고객에게 제공 할 수 있다”며, “통신 시스템으로써 EtherCAT의 사용은 다른 생산 셀과의 연결을 단순하게 만들어졌고 또한 TwinCAT 3는 고객 소유의 이더넷 기반 제어 및 ERP 솔루션을 통합해 다른 회사 시스템과의 연결을 단순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우리는 세계 시장에 공급하는 우리의 고급 하이브리드 솔루션에 벡호프 제어 기술을 계속 사용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TwinCAT 3을 사용한 효율적인 엔지니어링
피터 코츠 공동 창업자는 PC 기반 제어 솔루션으로의 전환에 대해 “그것은 이전 솔루션으로부터 상당히 업그레이드 된 것이었으며 최소한의 교육을 거친 후 우리는 TwinCAT 3에 모든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통합 할 수 있었다”며, “구조화된 텍스트를 사용한 프로그래밍의 이점은 플랫폼 변경없이 단순히 새로운 PLC 코드를 추가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것은 모든 컨트롤러가 동일한 코드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므로 큰 도움이 된다.

개발 과정의 다음 단계
HybridManufacturingTechnologies는 지난 2015년 3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된 MFG 회의에서 IAMA (International Award for Additive Manufacturing)를 수상했다. 그러나 이 혁신적인 회사는 이미 다음 개발 단계를 구상하면서 미래를 내다보고 있다. 공작 기계를 연구 및 개발을 주도할 수 있는 사무실로 이동하는 것뿐만 아니라 미래 산업 표준의 기초가 될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발도 포함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