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크인더스트리즈, 몰렉스 인수 합병 완료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2.0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의 글로벌 역량 결집 통해 성장 및 혁신 발판 마련


코크인더스트리즈(Koch Indust Ries)가 글로벌 전자 부품 제조사인 몰렉스(www.korean.molex.com)를 72억달러에 인수 완료했다. 이번 인수 합병은 코크인더스트리즈의 전액출자 자회사인 코크 커넥터즈(Koch Connectors)를 통해 이뤄졌다. 이번 인수 합병 결과, 몰렉스는 코크인더스트리즈가 간접적으로 지분 전액을 소유한 자회사가 됐으며, 회사명과 미국 일리노이주 라일에 위치한 본사는 그대로 유지하게 된다. 몰렉스는 현재의 경영진에 의해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인수 합병 계약에 따라 보통주, 클래스 A와 클래스 B 주식을 포함한 몰렉스의 모든 발행 주식은 주당 38.50달러의 주식 대금과 분기 현금 배당 가치인 0.18달러를 더한 금액을 현금으로 수령할 권리로 전환된다.

코크인더스트리즈의 찰스 코크(Char les Koch) CEO는 “당사는 몰렉스의 3만6,000명에 달하는 유능한 임직원들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한다”면서, “몰렉스는 고객사들과 사회에 진정한 가치를 창조하는 좋은 기업으로 당사 문화와 핵심역량과도 잘 부합된다”고 덧붙였다.

코크 인더스트리즈의 데이브 로버트슨(Dave Robertson) COO는 “몰렉스가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획득하는데 도움이 될 당사의 Market-Based Management 경영철학을 몰렉스에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몰렉스의 마틴 슬라크(Martin Slark) CEO는 “인수 합병이 완료됨에 따라 당사는 새로운 소유주를 맞이할 준비를 갖췄다”며, “양사의 글로벌 역량 결집을 통해 앞으로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멋진 미래를 만들어 내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인수 합병 결과로 몰렉스의 주식은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과 런던 증권거래소 혹은 기타의 증권거래소에서 더 이상 거래되지 않는다. 몰렉스는 1934년에 제정되고 이후 수정된 증권거래법(이하 거래법)에 따라 거래법 13(a)와 15(d)조에 의거한 몰렉스의 보고 의무 중단을 위해 양식 15 증명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