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어드밴텍, 모니터링에 최적화된 보안 관리 디스플레이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2.2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관리와 물류자동화를 위한 모니터링 디스플레이 공급


어드밴텍은 산업자동화를 지원하기 위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과 전문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종합적인 시스템 통합,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주문자 중심의 설계 서비스, 내장 시스템, 자동화 제품, 세계적인 물류 지원 등도 공급하고 있다. 최근 어드밴텍은 차량관리와 화물 등의 감시를 위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선보였다.


어드밴텍 Industrial Market KA팀 최수혁 부장은 “물류산업 분야에서 물류자동화를 통한 생산성 및 효율향상이 꾸준하게 관심받고 있으며, 이를 위해 어드밴텍은 최근 물류산업 분야에 차량감시와 차량 관리기능을 결합한 최신 산업용 모바일 데이터 터미널과 올인원, RISC 기반 모바일 데이터 터미널로 5인치와 7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출시해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력한 박스 PC, 통합 함대 관리 및 차량 내 감시 TREK-668

어드밴텍의 TREK 시리즈는 창고, 물류센터, 항만 등에서 운반 차량에 장착해 내비게이션 역할 및 즉각적인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산업용 PC다.

최 부장은 “어드밴텍은 최근 차량감시와 차량 관리기능을 결합한 자사의 최신 산업 모바일 데이터 터미널 TREK-668을 출시했다”면서, “차량소유자는 대중 교통 및 응급 서비스를 모든 고해상도 비디오 및 DVR, 휴대연결, 실시간 위치와 차량 진단 정보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여러 I/O 인터페이스를 통해 12 아날로그 카메라 채널, 하나의 IP 카메라 채널 및 다중 디스플레이까지 상호 연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TREK-303DH은 모바일 리소스 관리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는 7인치 자동차 디스플레이 시스템도 있으며, TREK-668 모바일 데이터 터미널과 함께 완벽하게 작동한다. TREK-303는 자동차 등급 작동 온도범위인 -30~ 70℃ 사이를 지원하며, 800×480 해상도를 지원한다. 단 하나의 케이블 연결로 TREK 박스 솔루션과 호환된다. TREK-303DH는 쉽게 측면에 있는 버튼에서 제어 할 수 있으며, 밤에 패널을 자동 구동해 밝기를 조정할 수 있는 자동감지 조명센서를 가지고 있다.

최 부장은 “TREK-668은 하나의 강력한 박스로 모든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TREK-668은 듀얼코어 인텔 Core N2600 1.6GHz와 DDR3 메모리가 2G까지 지원되는 제품으로 차량 내 컴퓨터, 강력한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TREK-668은 키 보호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SATA 2.5인치 HDD 드라이브 또는 외부에서 두 개의 액세스를 할 수 있는 SSD로부터 DVR 녹화와 고화질 D1 해상도 영상을 제공하는 고품질 MPEG-4, MJPEG, H.264 하드웨어 인코딩을 지원한다. 또한, 디지털 IP 카메라에 대해 하나의 PSE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해상도 카메라 입력을 지원하는 듀얼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모션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TREK-668은 SSD 슬롯 또는 2.5인치 HDD를 가지고 있어 외부에서 두 개를 액세스할 수 있는 트레이가 설계돼 있다. 사용자는 두 개의 트레이를 당겨 데이터를 저장 장치에 저장할 수 있다.

그리고 기계 설계 시스템 충돌, 데이터 손실문제 방지 및 차량환경에서 충격과 진동을 저항할 수 있다. 또한 USB 인터페이스 HDD/SSD 기계설계로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업로드 할 수 있다. 사용자가 공간절약 장치가 필요할 때 신뢰할 수 있는 내장 DVR 스토리지 덕에 총소유비용을 줄이고 통합 및 보수를 쉽게 할 수 있다.

최 부장은 “TREK-668은 GPS 위치 추적이 가능하고 운전자가 터널에 있는 경우에도 트럭을 추적 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모든 차량 내 컴퓨터 인터페이스는 CAN 버스의 실시간 진단 및 드라이버 동작 정보를 차량의 시스템과 쉽게 인터페이스 되는 새로운 J1939 프로토콜을 포함해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차와 운전자, 화물을 위한 풀 타임 보안 TREK-722/723

최 부장은 “어드밴텍-DLoG는 올인원, RISC 기반 모바일 데이터 터미널로 5인치와 7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는 TREK-722/723도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TREK-722/723은 비용 효율적이며 작은 프로파일 장치, 지역 플릿 마켓을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지역 내 개인적인 배달, 현금 운반용 무장 캐리어, 우편트럭, 정부차량, 특사, 그리고 LTL 캐리어 등에 활용된다. 특수 보안 설계가 플릿 관리의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24/7모니터링 저장의 위험을 감소시키며, RISC TI ARM 프로세서와 함께 화물용 차량 운전실 공간에서 쉽게 적용된다.

TREK-722/723의 디자인은 고급차량 내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할 수 있다. 낮은 전력소비는 24/7 작동을 가능하게 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일을 다시 보고할 수 있게 한다. 도난탐지, 냉각상태, 도어 위반, 심지어 차량 엔진의 꺼짐까지도 중앙으로 보내진다. 그리고 운전자가 차량을 떠났을 때에도 중앙관리 직원에 의해 SMS 또는 휴대전화를 통해 원격으로 시스템 전력을 유지할 수 있다.


FA Journal 하 상 범 기자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