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산림탄소상쇄 인력 양성한다
  • 박관희 기자
  • 승인 2018.05.2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탄소상쇄 운영표준·방법론의 최신 정보와 모니터링, 검증보고서 작성방법 등 산림탄소상쇄 모니터링·검증 교육이 무료로 실시된다.

모니터링과 검증 교육 무료 실시

[인더스트리뉴스 박관희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은 오는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동안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온실가스검증심사원, 지자체·기업 담당자, 산림탄소상쇄사업 컨설팅 직원 및 산림기술사, 산주를 대상으로 산림탄소상쇄 모니터링·검증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한국임업진흥원이 산림탄소상쇄 모니터링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한국임업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이 산림탄소상쇄 모니터링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한국임업진흥원]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 운영표준·방법론의 최신 정보, 모니터링 및 검증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모니터링·검증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한다.

신청방법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 양식 작성 후 5월 15일부터 23일까지 제출하면, 난수 추첨을 통해 5월 24일에 학습자를 선정 및 메일·SMS를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구길본 원장은 “산림탄소상쇄사업 모니터링·검증 인력이 절차탁마의 자세로 본 교육에 임하도록 하여 산림탄소상쇄제도를 개선·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